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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와불교의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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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6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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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금강경(金剛經)〉에는 ꡒ만약 형상으로 나를 보려거나 음성으로 나를 찾는다면 이 사람은 사도(邪道)를 행함이라 여래를 능히 보지 못하리라ꡓ고 경계하고 있는 것이다.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부처의 본신은 불생불멸(不生不滅)한 진여(眞如)이나 다만 인연에 따라 의식있는 존재들에게 현현할 뿐이다. 참된 부처님의 모습은 부증불감(不增不減)한 제법의 진여 실상 그 자체이다.기독교와불교의차이점 , 기독교와불교의차이점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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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궁극적 실재에 대한 견해

②인간의 현존이 불완전한 이유

③인간이 본래성을 회복하기 위해 실천해야 할 것

궁극적 목적

①궁극적 실재에 대한 견해
불교는 이 세계를 만든 창시자는 존재하지 않고 무사 이래로 이세상이 존재 했다고 한다 그리고 기독교에서는 하느님이 세계를 창조했고 하느님의 뜻이 따라야만 하는 진리라고 한다. 이렇듯 일반적으로 불교는 모든 실재를 부정하는 종교로 그리고 기독교는 궁극적인 실재를 인정하는 종교로 알려져 왔다. 우주의 궁극적인 실재를 셈족의 종교(semitic religion)에서는 인격적 실재로 믿고 있는 데 반하여, 불교에서는 비인격적인 것(impersonal)으로 표현하고 있따 화신불 (化身佛)로서 태어났던 석가모니불이나 보신불(報身佛) 등의 인격적인 부처님은 방편으로 화현한 존재이지 궁극적인 법체 자체는 아니라고 보는 것이다. 불교에서의 궁극적 실재는 법신(法身)·공성 (空性)·진여(眞如)·제법실상(諸法實相)·불성(佛性)· 법성(法性) 등의 다양한 용어로 표현되고 있따 그러나 실재의 고정 불변성을 부정하는 사유 체제를 지니고 있는 불교의 기본 입장에서 볼 때, 종교현상의 기술에 흔히 사용하고 있는 ꡐ궁극적 실재ꡑ라는 용어가 꼭 적합한 개념(槪念)이라고 볼 수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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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와불교의차이점



다. 불교의 연기사상이나 공 사상은 사실상 궁극적 실재라는 개념(槪念)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불교에서 궁극적 실재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경우, 그것은 존재로서의 실재가 아니라 깨달음의 체험이나 가치를 말하는 것이라고 보아야 할 것이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시방(十方)세계를 비추더라도 그 자취가 없고 형체를 나타내지 않으며 마…(省略)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화엄경〉 세간정안품(世間眼品)에 ꡒ부처님 몸은 청정하고 항상 고요하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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