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글로벌 책략 - 해외시장 진출 책략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5:39본문
Download : 기업의 글로벌 전략 - 해외시장 진출 전략분석.hwp
그러므로 첫 번째의 기준요소의 요구치를 충족한 국가만이 다음 단계의 기준요소에 따른 검토대상이 되는 것이다.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인 표적국가 선정과 해외시장 확대전략 및 진입방식의 결정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동시에 각 기준요소에 대해 최소 혹은 최대임계치를 정하고, 이 값에 미달되거나 초과하는 국가들을 순차적으로 검토대상에서 제외시킨다.
Ⅰ. 진출국가의 선정
1. 표적국가의 파악 및 선정
2. 진출국가의 선정절차
3. 표적국가 선정기법
Ⅱ. 해외시장 확대전술
1. 진출국 범위의 확정
2. 진입 시기의 선택
Ⅲ. 진입방식의 결정
1. 진입방식의 종류와 분류
2. 진입방식의 결정을 위한 고려요인
3. 표적국가 선정기법
(1) 체크리스트법
이 방법은 표적국가 선정범위를 축소시키기 위해 고려대상에서 제외되는 국가들을 가려내는 데 사용되는 것으로서, 몇 개의 기본적인 요구조건과 관련하여 국가들을 검토하는 데 역점이 두어진다. 그리고는 이들 각 요소에 따라 개별 국가를 평가한 후, 각국의 가중평가치의 합을 구함으로써 가장 유망한 국가를 찾아내는 것이다.
순차적 평가방법에서 고려되어야 할 점은 너무 많은 기준들이 설정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요구조건들은 거시 혹은 미시적 환경요인 중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변수들이 그 대상이 된다 이 기법은 신속하고 단순하며 비용이 적게 드는 advantage이 있으나, 대상국가 범위를 축소하여 보다 세밀한 분석을 하기 위한 보조수단으로서의 역할에 한정되어 있따
(2) 순차적 평가방법
이것은 일정 기준에 의하여 국가를 점차적으로 제외시키는 방법이다. 왜냐하면 경험을 통해 볼 때 이것이 의사결정상의 질을 높이기보다는 이방법의 이점을 상쇄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선정기준들은 해당 제품과 밀접한 연관이 있고 가능한 한 통계資料 등 2차 資料원을 통해 파악될 수 있는 것이 바람직하다.
(3) 가중평가법
이 방법은 시장선정을 위해 여러 국가들을 평가하는데 기준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들을 선정하여 이들 요소의 중요도에 따라 그 각각에 가중치를 부여한다. 이 방법을 통해 통하여 대상국들의 우선순위를 정하거나, 미리 각 요소에 대한 임계치를 설정하여 이 값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국가는 다른 요소에서 평가점수가 높아도 선정대상에서 제외시키는 형식을 …(drop)






다. 많은 활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해외시장진출전략 , 기업의 글로벌 전략 - 해외시장 진출 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기업의 글로벌 전략 - 해외시장 진출 전략분석.hwp( 16 )
해외시장진출책략
기업의 글로벌 책략 - 해외시장 진출 책략分析(분석)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인 표적국가 선정과 해외시장 확대책략 및 진입방식의 결정에 대해 조사한 data(자료)입니다. 위의 체크리스트법과 같이 중요한 거시적 및 미시적 요소들을 평가기준요소로 정하고 이들을 중요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하여 순위대로 배열한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많은 활용이 되기를 바랍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