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은 제정신을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05 16:32
본문
Download : 2104.hwp
하지만 너무나 그럴듯하게 들려 매번 속고 만다. 다시 말해 그 착각을 더욱 강화시킨 무엇이 있지 않을까? 이 질문에 대한 나름의 답은 착각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요점한 후 이 글의 후반부에 요점해 보는 게 순서일 것 같다.
인간의 착각은 다양한 모습으로 드러난다. ‘자기고양적 귀인’은 긍정적인 결과에 마주향하여 는 자신의 공을 과대평가하고, 부정적인 결과에 마주향하여 는 자신의 책임을 피하려는 경향이다. 모두들 자기 잘 낫 맛에 산다는 흔히 쓰는 말이 심리학적 實驗으로 증명된 것이다. , 가끔은 제정신을 읽고기타레포트 , 가끔은 제정신을 읽고
레포트/기타



다.
『가끔은 제정신』의 주요 내용과 함께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 그런데 저자의 말대로 착각이 인간의 본성이라지만 그 설명(explanation)만으로는 뭔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든다. ‘순진한 사실주의’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은 객관적으로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신중하게 판단하기 때문에, 착각하거나 편향된 판단을 내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저자는 이런 착각들은 인간이…(투비컨티뉴드 )
『가끔은 제정신』의 주요 내용과 함께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순서
가끔은 제정신을 읽은후
설명
가끔은,제정신을,읽고,기타,레포트
Download : 2104.hwp( 92 )
없음
가끔은 제정신 우리는 늘 착각 속에 산다를 읽고쓰기
뇌의 그럴듯한 말에 속지 말자. 이것이 이 책의 key point(핵심) 메시지다. ‘잘되면 자기 탓이요, 못되면 조상 탓’이라는 우리 속담이 이를 적절하게 표현하고 있따 ‘average(평균) 이상착각‘은 자신의 능력은 적어도 상위 50%에는 들 것이라는 믿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