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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도수의 소주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낮아지면서 98년 23도 소주, 2001년에는 22도, 2004년에는 21도, 2006년 20도, 2007년 ‘처음처럼’ 소주는 19.5도로 꾸준히 도수가 낮아지고 있습니다.참이슬 marketing SWOT,STP,4P전략(戰略) analysis(분석) 과 참이슬 제품analysis(분석) 및 marketing 조사및 참이슬 경쟁사(처음처럼)전략(戰略) 과 비교analysis(분석) 및 참이슬 새로운 marketing 전략(戰略)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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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슬

마케팅戰略 보고서




1. 참이슬 introduce

가. 하이트진로의 연혁
나. 참이슬 introduce - 1000도의 고온에서 구워낸 대나무 숯으로 3번,
銀 함유 대나무 숲으로 한번 더 걸러 깨끗
천연미네랄이 풍부한 알카리성 물
100% 핀란드산 순수 결정과당 사용
가장 부드러우면서 소주다운 술
알코올 함량 : 19.5 %

다. 이에 따라 부드러움을 강조한 술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여성 음주율이 (1997년 54.7%, 2000년 80.7%)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네임 - 브랜드 네임이 소주라는 제품과 연계가 잘 된 브랜드
맑고 깨끗한 제품의 속성 표현
진로 본래의 의미 되살림
기업명인 진로와 브랜드명인 참眞이슬露가 동일하여 브랜드 시너지efficacy 큼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직접적으로 전달가능-` 브랜드 인지efficacy
2. environment적 요소

가. 인구통계학적 environment

- 여성의 술 소비시장 참여
90년대에 들면서 신세...



참이슬

마케팅戰略 보고서




1. 참이슬 introduce

가. 하이트진로의 연혁
나. 참이슬 introduce - 1000도의 고온에서 구워낸 대나무 숯으로 3번,
銀 함유 대나무 숲으로 한번 더 걸러 깨끗
천연미네랄이 풍부한 알카리성 물
100% 핀란드산 순수 결정과당 사용
가장 부드러우면서 소주다운 술
알코올 함량 : 19.5 %

다. 여성 경제활동참가율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1963년:37.0%, 1973년:41.5%, 1980년:42.8%, 1990년:47.0%, 2000년:48.8%, 2001∼2004년:49%) 특히, 술 소비와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20대 여성의 경제활동참가율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나. 사회 문화적 environment

- 웰빙 트렌드
2000년대 이후 한국에도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이러한 웰빙 문화는 세계적 추세로, 우리나라에서는…(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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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브랜드 네임 - 브랜드 네임이 소주라는 제품과 연계가 잘 된 브랜드
맑고 깨끗한 제품의 속성 표현
진로 본래의 의미 되살림
기업명인 진로와 브랜드명인 참眞이슬露가 동일하여 브랜드 시너지efficacy 큼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직접적으로 전달가능-` 브랜드 인지efficacy
2. environment적 요소

가. 인구통계학적 environment

- 여성의 술 소비시장 참여
90년대에 들면서 신세대와 여성들이 본격적으로 술 소비 시장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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