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치료 과정 시 주요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1 11:07
본문
Download : 미술치료 과정 시 주요사항.hwp
미술치료 과정 시 주요사항


data(資料)題目(제목) : 미술치료 과정 시 주요사항
장난감의 사용이나 놀이치료와 마찬가지로 미술치료도 아동에게 매력적이고 재미있는 치료적 분위기를 제공해 준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시각적 미술 기법을 사용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결정 중 하나는 아동과 함께 하는 미술 경험과 미술작품을 논의하는 방법과 시간이다.
미술치료 과정 시 주요사항에 대한 보고서 data(資料)입니다. 아동이 자신의 방식으로 문제 해결을 하도록 허락하는 것에 의해 상담자는 활동을 하는 올은 방법이나 잘못된 방법은 없다는 생각을 강화할 수 있따 상담자는 아동의 신체적 움직임, 공간 사용, 감정표현 그리고 매체의 선택을 관찰해야 한다.
상담자는 아동의 요구, 상담자 자신의 성격, 그리고 상담자 자신의 이론(理論)적 배경에 따라 미술매체를 사용하여 아동과 상호작용을 한다. 어떤 상담자는 아동과 함께 하는 미술 과정과 아동과 함께 한 작품, 그 어느 것에 관련되어도 서로 논의하지 않는다. 그러나 실질적인 미술활동에 관해서는 아동에게 질문하지 않는다.
자료제목 : 미술치료 과정 시 주요사항 미술치료 과정 시 주요사항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미술치료 과정 시 주요사항
미술치료 과정 시 주요사항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arrangement)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그들은 단순히 그들의 관찰과 아동의 경험에 의존할 뿐이다. 지시는 최소한으로 하고, 아동이 주제에 접근하는 최선의 방법을 스스로 결심하게 허락하는 것이 중요하다.
<미술치료 과정 시 주요사항>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동에 따라서는 미술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처음에는 두렵게 여길 수도 있으나 자기의 작품이 평가의 대상이 아니라 오히려 인정받는 대상인 것을 이해하게 되면, 또 자신이 자기의 미술활동에 대해 전적으로 통제권을 가지며 마음대로 폐기할 수도 있음을 알게 되면, 기꺼이 미술활동에 참여한다. 또 다른 상담자들은 미술작품에 관해서 아동과 함께 논의한다. 그들은 아동이 미술작품을 만들 때 아등이 어떻게 느끼는지 아동이 작품을 개발하는 것에 대해 무슨 생각을 하는지 등의 미술과정에 관련되어 질문한다. <미술치료 과정 시 주요사항>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미술치료 과정 시 주요사항 핵심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정리(arrangement)하였습니다. 일부상담자들은 아동과 상황에 맞추어 경험과 작품에 관한 논의를 종합하여 사용한다. 이때에도 상담자는 문제 교definition 가능성을 아동에게 알려주지 않는 것이 좋다. 심지어 아동이 고민하느라 작업을 시작하지 못하고 있을 때에도 상담자는 아동을 돕거나 지시하려는 욕구를 참아야 한다.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상담자가 논의가 유용하다고 생각하여 선택된 논의의
자료명 : 미술치료 과정 시 주요사항
순서
예를 들어, 아동이 말라 굳어 버린 점토로 작업을 할 경우, 상담자는 점토가 문제이지 아동에게 문제가 없음을 알려주어야 하고, 그 이후에 아동이 스스로 기술적인 딜레마를 해결하도록 돕는다.
Download : 미술치료 과정 시 주요사항.hwp( 50 )
설명
다. 상담자가 아동에게 기술적인 정보를 제공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 이는 미술 매체와 직접적 관련된 문제가 생겼을 때이다. 아동 작품을 보면서 이것이 무엇이고, 주인공은 누구인가,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 등의 질문을 한다. 일부 상담자들은 아동과 경험을 논의한다. 상담자가 아등에게 미술과 그리기 기법을 이용하는 과정을 설명(說明)할 때, 이 과정에서 구체적인 규칙은 없다는 것, 즉 활동에 있어서 올거나 그론 방법은 없다는 것을 분명히 알려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