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원론] marketing 의 개념과 당위성, marketing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3 23:08
본문
Download : [마케팅 원론] 마케팅의 개념과 필요성, 마케팅 조사.hwp
여러분께 여러모로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1) 미시마케팅(micro-marketing)
미시마케팅이란 ‘충족되지 않은 고객의 욕구를 발견해 내고 그러한 욕구를 충족시켜 줄 제품을 생산하여 생산자로부터 고객에게 흐르도록 함으로써 조직의 目標(목표)를 effect적으로 달성하려는 활동’으로 정이된다 즉 마케팅을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개별조직(기업)이 수행하는 활동으로 정이하고 평가하는 관점을 미시마케팅이라고 한다. 다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다들 좋은 보고서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marketing 원론] marketing 의 개념과 당위성, marketing 조사
설명
marketing 의 개념과 당위성, 관련 용어 및 marketing 조사절차 등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입니다.…(skip)
순서
Download : [마케팅 원론] 마케팅의 개념과 필요성, 마케팅 조사.hwp( 12 )
마케팅의 개념과 필요성, 관련 용어 및 마케팅 조사절차 등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 [마케팅 원론] 마케팅의 개념과 필요성, 마케팅 조사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20원론]%20마케팅의%20개념과%20필요성,%20마케팅%20조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B%90%EB%A1%A0%5D%20%EB%A7%88%EC%BC%80%ED%8C%85%EC%9D%98%20%EA%B0%9C%EB%85%90%EA%B3%BC%20%ED%95%84%EC%9A%94%EC%84%B1,%20%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_hwp_01.gif)
![[마케팅%20원론]%20마케팅의%20개념과%20필요성,%20마케팅%20조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B%90%EB%A1%A0%5D%20%EB%A7%88%EC%BC%80%ED%8C%85%EC%9D%98%20%EA%B0%9C%EB%85%90%EA%B3%BC%20%ED%95%84%EC%9A%94%EC%84%B1,%20%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_hwp_02.gif)
![[마케팅%20원론]%20마케팅의%20개념과%20필요성,%20마케팅%20조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B%90%EB%A1%A0%5D%20%EB%A7%88%EC%BC%80%ED%8C%85%EC%9D%98%20%EA%B0%9C%EB%85%90%EA%B3%BC%20%ED%95%84%EC%9A%94%EC%84%B1,%20%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_hwp_03.gif)
![[마케팅%20원론]%20마케팅의%20개념과%20필요성,%20마케팅%20조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B%90%EB%A1%A0%5D%20%EB%A7%88%EC%BC%80%ED%8C%85%EC%9D%98%20%EA%B0%9C%EB%85%90%EA%B3%BC%20%ED%95%84%EC%9A%94%EC%84%B1,%20%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_hwp_04.gif)
![[마케팅%20원론]%20마케팅의%20개념과%20필요성,%20마케팅%20조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B%90%EB%A1%A0%5D%20%EB%A7%88%EC%BC%80%ED%8C%85%EC%9D%98%20%EA%B0%9C%EB%85%90%EA%B3%BC%20%ED%95%84%EC%9A%94%EC%84%B1,%20%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_hwp_05.gif)
![[마케팅%20원론]%20마케팅의%20개념과%20필요성,%20마케팅%20조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9B%90%EB%A1%A0%5D%20%EB%A7%88%EC%BC%80%ED%8C%85%EC%9D%98%20%EA%B0%9C%EB%85%90%EA%B3%BC%20%ED%95%84%EC%9A%94%EC%84%B1,%20%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_hwp_06.gif)
다. 또한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을 가장 effect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교환이며, 그러한 교환이 원활하게 일어나도록 하는 일이 마케팅이라고 할때 우리는 누구나 마케팅을 관리하는 마케터인 셈이다. 여러분께 여러모로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1. 마케팅의 관념과 정이
1) 마케팅이란 용어의 출현과 사용
2) 마케팅의 범위
3) 한국마케팅학회의 마케팅 정이
4) 마케팅의 기능
5) 마케팅관리의 目標(목표)
2. 마케팅의 관점과 必要性
1) 마케팅의 관점
2) 마케팅 연구의 必要性
3. 마케팅관련 기본 관념
1) 욕구(needs/wants)
2) 제품(product) 혹은 제공물(offering)
3) 교환(exchange)
4) 시장(market)
4. 마케팅연구의 접근방법
5. 마케팅조사의 절차
1) 조사문제의 정이와 조사의 종류
2) 조사계획의 수립
3) 1차 자료(資料)의 수집
마케팅은 우리 일상행활에 많은 영향을 미치며, 그러한 영향을 받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을 정도이다.
2. 마케팅의 관점과 必要性
1) 마케팅의 관점
마케팅은 개인이나 조직이 가치를 창출하고 상대방과 교환함으로써 자신의 욕구나 目標(목표)를 중족시키는 사회적 또는 관리적 과정이라도고 정이될 수 있는데, 이 중 사회적 과정으로 파악하는 관점을 거시마케팅이라고 하며 관리적 과정으로 파악하는 관점을 미시마케팅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