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 기업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6 13:17
본문
Download : 슈프리마 기업분석.hwp
과거 20세기에 호손 test(실험) 이후 인간관계론이 경영학계의 주요 이슈로 부상한 것처럼, 21 세기(世紀) 에 들어서 기업들 내부에서 環境(환경) alteration(변화) 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adaptation(적응) 할 수 있는 adaptation(적응) 력과 혁신 역량이 주요 능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내외부적 상황alteration(변화) 로 현재 일반기업의 목적은 이윤추구가 아닌 ‘오래 살아남는 것’ 이다. 위의 example(사례) 에서 보았듯이 강한 자가 살아남는 것이 아닌, 살아남는 자가 강한 자가 되는 세상이 현재의 기업 생태계이다.
슈프리마,기업,기타,실험결과
슈프리마 기업분석
Download : 슈프리마 기업분석.hwp( 89 )
실험결과/기타
기업과 사회
-슈프리마 기업analysis
서론
1.연구 목적
과거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이윤추구에 있었다. 좋은 環境(환경), 최신식 설비, 훌륭한 인적자원 등 모든 요소의 목적이 이윤추구라는 한 점으로 모여 존재이유가 설명(explanation)되었다. 그러나 현재 기업들의 목적은 많이 alteration(변화) 하였다. 이와 더불어 環境(환경)의 복잡성과 역동성의 증가로 인하여 기존 20세기 경영 전반을 지배했던 효율성에 기반한 ‘Work Hard’경영은 더 이상 기업의 계속된 활동을 보장해주지 못 하게 되었다. 코닥은 전세계적으로 압도적인 market share를 자랑하면서 엄청난 이윤을 남겼지만 이 시대 젊은이들은 코닥을 ‘1회용 카메라를 만드는 작은 회사’ 정도로 기억하는 게 오늘날이다. 공기업이 생겨나면서 단순 이윤추구가 아닌 광범위한 효익전달이 단순한 이윤추구 외의 목적으로 대두되었고 최근에는 사회적 기업이 생겨나면서 이윤이 뒤로 밀려나고 사회적 효익을 주된 목적으로 부상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단순히 오래 살아남는다고만 해서 그 기업이…(drop)
슈프리마 기업분석 , 슈프리마 기업분석기타실험결과 , 슈프리마 기업






순서
설명
슈프리마 기업분석
다. 반면 캐논의 경우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기회를 잘 포착하고 그에 따른 alteration(변화) 에 발맞추어 자신을 녹여내었기 때문에, 또한 담금질을 했기 때문에 현재 가장 잘나가는 기업의 위치를 얻어낼 수 있었다. 이러한 環境(환경)의 alteration(변화) 와 동시에 기업 내부적으로도 새로운 경영 방식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입장들이 생겨났다. 環境(환경)의 alteration(변화) 가 ‘이윤 창출의 최대화’를 주된 目標(목표)로 삼는 것이 이윤 창출은 물론, 기업이 장기적으로 버티는 것조차 힘들게 만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