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의 일치와 순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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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2-16 0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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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또 1972년 [십자가에 달리신 하나님], 1975년 [성령의 능력 안에 있는 교회]를 출판하여 메시야적 교회론을 전개했다. 그것은 그릇된 사상도 마치 진리인 냥 자신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고 이러한 비 진리에 기반을 둔 사상은 한국교회의 앞날을 예측하기 어렵게 만들었다. 이러한 자유주의적 교회론은 한국의 전통적인 歷史적 개혁주의 정통 칼빈주의에 대한 도전이며 한국 장로교회에 대한 도전이다. 그에 따르면 해방이란 정치적 혁명적 槪念보다는 더 넓은 槪念으로 정치 경제 文化 未來(미래)를 포함하여 억눌린 자 짓밟힌 자에게 뿐만 아니라 ‘억압자의 자유로운 그리고 인간적 未來(미래)까지도’포함한다고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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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회의 일치와 순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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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회의일치와순결
설명
1.들어가는 말
한국의 교회의 급격한 양적 성장은 성경의 깔대기에 깨끗하게 정화되는 과정 없이 매우 혼란스럽게 교회 안에 유입된 것이 사실이다.
2)현대교회의 모습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의 사고방식은 세속적인 사고방식으로 흘러가고 있따 예수그리…(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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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한 일례로 현대 자유주의신학자들은 교회로 하여금 하나의 인간사회를 지향케하는 행동매체로 전락케 하고 있따 따라서 교회의 역할이 인간영혼의 구원보다 사회구조의 개조에 더 역점을 둔 조직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들은 교회와 사회의 질적인 구별을 부인하는 어리석음에 빠져 있따 본 회퍼는 현대교회의 사명은 영혼구원을 위한 선교에 있는 것이 아니라 참여를 통한 사회개혁에 있다고 주장한다.
1)몰트만의 도전
몰트만은 1965년 희망의 신학을 선포 기독교의 종말론적 사고를 부활신앙에서 재해석하고 기독교 신앙이 현대사회에서 가지는 약속과 희망의 사고를 강조했다.”고 말했다. 또 그는 “그의 죽음과 부활을 통해서 교회는 그의 보냄에 참여하고 다가오는 나라와 인간해방의 메시야 적 교회가 된다된다. 그에 따르면 “교회는 의롭게 인정받은 죄인들의 공동체로서 그리스도에 의해 해방 받은 자 구원을 경험한자 그리고 감사 속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의 공동체로서 그리스도의 歷史의 의미를 성취하는 도중에 있다”고 말했다. 교회의일치와순결 , 교회의 일치와 순결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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