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 시대 정보과잉 및 상시가동 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20:16
본문
Download : 디지털 미디어 시대 정보과잉 및 상시가동 문제.hwp
토플러는 정보가 중앙권력이나 특정단체에 의해서만 제공되므로 수요자가 수동적으로 그 정보들을 수용했지만 그런 수요들이 점차 다양하게 변화하고 정보의 특정부분만을 선택적으로 요구하는 수준으로 바뀔 것이라고 했다.
그는 “산업사회와는 다르게 데이터, 정보, 지식이 부의 창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고 이에 따라 더욱 정보에 의존하는 경향을 낳게 될 것이고, 획일화에 준한 대량생산에서 다양한 수요에 의한 소규모 주문생산으로 변화할 것이며 표준의 기초가 되는 정보를 장악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질 …(To be continued )
설명
디지털 미디어 시대 정보과잉 및 상시가동 문제
Download : 디지털 미디어 시대 정보과잉 및 상시가동 문제.hwp( 76 )






^^레포트 , 디지털 미디어 시대 정보과잉 및 상시가동 문제경영경제레포트 ,
^^
다.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리포트
순서
Ⅰ.정보사회의 특징
Ⅱ.정보과잉이란 무엇인가: 정보생산량과 정보소비량의 불균형
1.채널 다양화와 수용자 극화 현상
①미디어 산업적 측면
②수용자적 측면
III. 정보 과잉의 문제점(問題點) 및 상시가동 문제(예)
1.스팸메일
2.정보검색의 어려움
3.검색정보의 신뢰성
4.Internet 정보의 비 양질성
5.창조성의 결여
6.직업윤리 문제
7.기타
8.섕크의 ‘데이터 스모그’
IV .대처measure(방안) 및 結論
1.밀그램의 과잉부화environment(환경) 대처 방법
2.문제점(問題點)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정보사회가 갖추어야 할 조건
3.제공자의 입장
4.수요자의 입장
Ⅰ.정보사회의 특징
먼저 정보사회의 특징들에 대해 알아보자. 이에 대한 여러 학자들의 관점이 있지만 토플러의 관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지식이 권력의 본질을 변화시키고 또 다른 권력을 생성해 내는 근본이 될 것이고 이런 지식정보사회의 권력이동은 여러 가지 특성(特性)을 갖게 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