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선발과 시험의 사회문화적 성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1 16:31
본문
Download : 교육선발과 시험의 사회문화적 성격_5015447.hwp
교육선발과시험의사회문화적성격 , 교육선발과 시험의 사회문화적 성격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1. 교육선발
2. 시험의 교육적 기능과 사회적 기능
1. 교육선발
호퍼(1977)의 교육선발 analysis(분석) (4가지)
①선발형식: 선발의 중앙집권화와 표준화의 정도에 따라 형식성이 강한 것에서 약한 것으로
②선발시기: 초등학교과정 또는 초등학교졸업단계에서 중요한 선발을 실시하는 조기선발(프 랑스, 서독, 영국)과 대학단계에 이르러서야 선발이 이루어지는 만기선발(미국, 캐나다, 스 웨덴).
③선발대상: 특별한 자질을 지니고 있는 사람만을 뽑아야 한다는 특수주의(서독, 프랑스, 영 국)와 누구나 교육받을 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믿는 보편주의(캐나다, 미국, 오스트랄리아, 스웨덴, 소련)
④선발기준: 사회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집단주의(소련, 스웨덴, 영국, 프랑스, 서독) 와 개인의 자아실현을 강조하는 개인주의(미국, 오스트랄리아, 캐나다)
1)입학선발제도의 변천
중등학교
①개별학교 관리제(1945-1950)
②국가연합고시제(1951-1953)
③개별학교 관리제 확인(1954-1956)
④선발방법의 다양화(1957-1961)
⑤국가고시제(1962-1963)
⑥시*도별 공동출제제(1964-1965)
⑦공동출제*단독출제병행(19…(drop)
Download : 교육선발과 시험의 사회문화적 성격_5015447.hwp( 66 )
설명
교육선발과 시험의 교육적 기능과 사회적 기능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교육선발과시험의사회문화적성격
다.
교육선발과 시험의 사회문화적 성격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교육선발과 시험의 교육적 기능과 사회적 기능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