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환경교육의 회고와 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05:54
본문
Download : 학교환경교육의 회고와 전망.hwp
특히, 제4차 교육과정과 제5차 교육과정을 environment교육의 학습 목표(goal), 학습 내용, 학습 방법의 측면에서 비교·analysis(분석) 한 후 이를 토대로 environment교육의 체계화와 강화 plan을 모색하면서 1990년대 environment교육의 새로운 방향과 처리해야할문제를 조감하였다. 이 연구는 ... , 학교환경교육의 회고와 전망공학기술레포트 ,
다.
구체적인 연구내용을 살펴보면, 학교environment교육의 analysis(분석) 기준으로 학습목표(goal)(정보 및 지식 습득, 가치 및 태도 함양, 기능 육성), environment교육의 영역과 내용(자연environment, 인공environment, 인구, 산업화와 도시화, 자원, environment오염, environment정화, environment의 질 향상), 학습방법(강의 및 토론, 實驗 및 실습, 답사 및 reference(자료) 수집)을 설정한 다음, 학교급별 및 교과목별로 제4차와 제5차 교육과정이 environment교육 내용을 비교·analysis(분석) 한 후, 국가 수준에서 학교environment교육의 방향과 목적을 명시적으로 제시함과 아울러 environment교육 진흥을 위한…(drop)
제4-5차 교육과정에서의 학교환경교육에 대한 연구이 시기의 환경교육은 신세호 외(1987)의 연구에서 구체적으로 분석되고 있다.
Download : 학교환경교육의 회고와 전망.hwp( 26 )
레포트/공학기술
순서
설명
학교환경교육의 회고와 전망
,공학기술,레포트
이 시기의 환경교육은 신세호 외(1987)의 연구에서 구체적으로 分析되고 있다아 이 연구는 ...
제4-5차 교육과정에서의 학교환경교육에 대한 연구






제4-5차 교육과정에서의 학교environment교육에 대한 연구
이 시기의 environment교육은 신세호 외(1987)의 연구에서 구체적으로 analysis(분석) 되고 있따 이 연구는 1977년 트빌리시 회의의 최종 보고서와 1987년 모스크바 회의의 최종 보고서 초안을 analysis(분석) ·검토함으로써 트빌리시 회의 이후 10년 동안에 environment교육에 관한 건의들이 어떻게 실천되고 있는 지를 보고 있으며, 아울러 1990년대를 위한 environment교육 plan들에 대하여 논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