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조직구조 변화와 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16:45
본문
Download : 대한항공의 조직구조 변화와 경영.doc
현재 전 세계 160여 개 ICAO회원국 가운데서 수송 세계 실적 10위권 航空(항공) 사로 성장하였다.
대한航空(항공) 은 불과 30년이 조금 넘는 기간동안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최근 델타 航空(항공) , 에어프랑스, 알리탈리아, 아에로 멕시코, 체코航空(항공) 과 함께 Sky Team이라는 이름으로 Global Alliance를 구축하고 세계의 하늘을 지배할 준비를 하고 있다 2004년 2월 조사, 여객기 96대, 화물기 21대로 총 117기의 航空(항공) 기를 가지고 있다
*연혁
1969.03 -국영 대한航空(항공) 공사에서 민영 (주)대한航空(항공) 출범
1971.04 -미주 항로 정기 화물노선(서울~동경~로스엔젤레스) 최초 개설
1972.04 -미주 항로 정기 여객노선(서울~동경~호눌룰루~로스엔젤레스) 최초 개설
1973.05 -B747 점보 1번기 도입, 태평양노선 운항
1973.10 -유럽 항로 정기 화물노선(서울~파리) 최초 개설
1975.03 -유럽 항로 정기 여객노선(서울~파리) 최초 개설, A300 3대 도입
1976.05 -서울~바레인 여객노선 개설
1976.07 -서울~바레인~취리희 노선 확장
1977.10 -서울~나고야 여객노선 개설
1978.05 -서울~암스텔담 화물노선 개설
1…(skip)
레포트/경영경제
대한항공완전 , 대한항공의 조직구조 변화와 경영경영경제레포트 ,






대한항공완전
순서
다. 또한 1989년 1월에는 IATA에 정식으로 가입함으로써 세계 정상급 航空(항공) 사로서의 위치를 다졌다.
대한航空(항공) 은 2003년 1/4분기에는 총 119대의 航空(항공) 기를 보유하고, 국내 15개 도시와 해외 27개국 68개 도시를 정기적으로 운항하고 있으며, 2002년 연간 약 2,220만 명의 승객과 127만 톤 이상의 화물을 수송하는 실적을 기록하였다.,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대한항공의 조직구조 변화와 경영.doc( 73 )
대한항공의 조직구조 변화와 경영
1. 기업개요 및 연혁
2. 조직구조의 alteration(변화) 과정 analysis
3. 기본 경영방침과 환경의 alteration(변화) 에 대한 전략(戰略) 의 alteration(변화)
4. 기업현재상황과 향후 전략(戰略)
5. 경쟁기업 비교analysis- 아시아나 航空(항공)
6. 맺으며
1. 기업개요 및 연혁
1-1. 대한航空(항공) 의 紹介(소개)와 연혁
대한航空(항공) 은 한진그룹의 조중훈 회장이 1969년 대한航空(항공) 공사를 인수한 이래로, 과감한 투자와 기종 현대화, 대형 제트기 도입으로 급성장을 거듭하였다. 이는 1969년 민영화 당시에 비하면 여객 수송 실적이 약 32배, 화물 수송 실적은 약 423배나 증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