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니스트 - 비판적 해석학을 향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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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5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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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 모델은 두 번째 모델의 통찰로 대화적-해석학적 해석에 의해서 발전되었다. 성서의 계시적 권위에 대한 두 번째 모델의 공격은 주석과 歷史(역사) 편찬의 이해와 연계되는데 이 歷史(역사) 편찬은 실증주의적·사실적·객관적이며 가치 판단과 무관하다.
두 번째 모델은 실증주의적인 歷史(역사)적 주석의 모델인데. 성서에 관한 도그마적 주장들과 교회의 교리적 권위와의 대결에서 발전되었다. 자연과학의 합리주의적 이해를 본떠서 실증주의적인 歷史(역사) 해석은 텍스트들의 순수한 객관적 판독과 歷史(역사)적 “사실들”의 과학적 제시를 달성하려고 한다.
레포트/자연과학
설명
다. 동시에 텍스트와 공동체 혹은 텍스트와 해석자 사이의 상호 작용을 반영하면서 이 모델은 두 번째 모델에 의해서 발전된 歷史(역사)적 방법들을 진지하게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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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미니스트적 성서 해석에 대한 글입니다. 그 모델의 가장 일관된 형태들 안에서 그것은 성서의 축자 영감설과 문자-歷史(역사)적 무오성을 주장한다. 여기에 속하는 것이 양식 비평과 편집 비평의 방법론들이다. 성서 텍스트는 단지 계시에 관한 歷史(역사)적 표현이 아닌 계시 그 자체가 된다된다. 이 세 번째 모델에 있어서 대화적 해석이 지배 요소라는 것이 분명하게 된…(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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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성서해석의 모델들
2.여성의 성서
3.페미니스트 해석의 신정통주의적 모델
4.페미니스트 지식 사회학 모델
5.해방의 페미니스트 비판 해석학
첫 번째 모델은 신적 계시와 경전의 권위의 의미에서 성서를 이해하는 것으로, 그것은 비歷史(역사)적-도그마적 의미에서의 성서적 계시와 권위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