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marketing strategy(4P,STP,SWOT)分析및 현대카드 서비스strategy分析과 현대카드 문제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9:20본문
Download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4P,STP,SWOT)분석및 현대카드 서비스전략분석과 현대카드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및 현대카드 CRM분석.docx
시장은 은행계와전문계 카드사로 양분되어 팽팽한 경쟁이 진행되고 있었다. 타사와 다른 경영 전략(戰略) 과, 과학적인 시장/소비자 분석, 니치 마켓의 공략, 差別(차별) 화된 마케팅 전략(戰略) 을 바탕으로 신용카드 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다
또한 2005년 8월 세계적 금융기업 GE소비자금융(GE Consumer Finance)과 전략(戰略) 적 제휴에 성공하며 글로벌 금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국가 고객 만족도 조사(NCSI)에서 1위를 차지하고, 베인&컴퍼니의 순추천 고객 지수 조사(NPS)에서도 신용카드 부문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카드사로 나타나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현대카드는 지난 몇 년 간 미니 카드, 투명 카드 등 혁신적 신용카드 디자인과 ‘The Black’카드로 대표되는 VVIP 카드 등 差別(차별) 화된 마케팅 전략(戰略) 으로 괄목한 성과를 연이어 내놓은 결과 금융업계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현대카드는 26개의 alphabet과 color에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부여해 지금까지 없던 형식의 브랜드를 창조해 냈다. 이미 신용카드시장은 과포화 된 레드오션이었다. 이는 디자인과는 거리가 멀었던 카드사 등 금융회사들의 흐름에서 최초로 디자인과 브랜드로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한 ‘디자인 마케팅’이 효능적으로 수행되었기 때문일것이다 더욱이 현대카드는 언제나 ‘남들이 가지 않은 길 ‘과 ‘최초’를 고집해왔다. 2003년 9,000억 원 적자에서 2xxx년 현재 8배가량 성장하고 시advantage유율 2위라는 성적을 거두고 있다
현대카드의 비전은 고객의 삶의 질 향상 및 …(To be continued )
현대카드 marketing strategy(4P,STP,SWOT)分析및 현대카드 서비스strategy分析과 현대카드 문제점(問題點)과 해결대책 제및 현대카드 CRM分析
현대카드 marketing strategy(4P,STP,SWOT)分析및 현대카드 서비스strategy分析과 현대카드 문제점(問題點)과 해결대책 제및 현대카드 CRM分析
순서
Download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4P,STP,SWOT)분석및 현대카드 서비스전략분석과 현대카드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및 현대카드 CRM분석.docx( 61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4P,STP,SWOT)분석및 현대카드 서비스전략분석과 현대카드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및 현대카드 CRM분석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4P,STP,SWOT)분석및 현대카드 서비스전략분석과 현대카드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및 현대카드 CRM분석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 P STP SWOT 현대카드 서비스전략과 현대카드 문제점과 제 현대카드 CRM
현대카드,마케팅전략,P,STP,SWOT,현대카드,서비스전략과,현대카드,문제점과,제,현대카드,CRM,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국내 신용카드사가 출시한 카드 수는 대략 500여종에 이르며 제휴까지 합하면 무려 5,000여종이 넘을 것으로 추종되는 이 시장에서 현대카드는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단기간에전문계 카드사로 시advantage유율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EB%B6%84%EC%84%9D%EB%B0%8F%20%ED%98%84%EB%8C%80%EC%B9%B4%EB%93%9C%20%EC%84%9C%EB%B9%84%EC%8A%A4%EC%A0%84%EB%9E%B5%EB%B6%84%EC%84%9D%EA%B3%BC%20%ED%98%84%EB%8C%80%EC%B9%B4%EB%93%9C%20%EB%AC%B8%EC%A0%9C%EC%A0%90%EA%B3%BC%20%ED%95%B4%EA%B2%B0%EB%B0%A9%EC%95%88%20%EC%A0%9C%EB%B0%8F%20%ED%98%84%EB%8C%80%EC%B9%B4%EB%93%9C%20CRM%EB%B6%84%EC%84%9D_docx_01.gif)
%EB%B6%84%EC%84%9D%EB%B0%8F%20%ED%98%84%EB%8C%80%EC%B9%B4%EB%93%9C%20%EC%84%9C%EB%B9%84%EC%8A%A4%EC%A0%84%EB%9E%B5%EB%B6%84%EC%84%9D%EA%B3%BC%20%ED%98%84%EB%8C%80%EC%B9%B4%EB%93%9C%20%EB%AC%B8%EC%A0%9C%EC%A0%90%EA%B3%BC%20%ED%95%B4%EA%B2%B0%EB%B0%A9%EC%95%88%20%EC%A0%9C%EB%B0%8F%20%ED%98%84%EB%8C%80%EC%B9%B4%EB%93%9C%20CRM%EB%B6%84%EC%84%9D_docx_02.gif)
%EB%B6%84%EC%84%9D%EB%B0%8F%20%ED%98%84%EB%8C%80%EC%B9%B4%EB%93%9C%20%EC%84%9C%EB%B9%84%EC%8A%A4%EC%A0%84%EB%9E%B5%EB%B6%84%EC%84%9D%EA%B3%BC%20%ED%98%84%EB%8C%80%EC%B9%B4%EB%93%9C%20%EB%AC%B8%EC%A0%9C%EC%A0%90%EA%B3%BC%20%ED%95%B4%EA%B2%B0%EB%B0%A9%EC%95%88%20%EC%A0%9C%EB%B0%8F%20%ED%98%84%EB%8C%80%EC%B9%B4%EB%93%9C%20CRM%EB%B6%84%EC%84%9D_docx_03.gif)
%EB%B6%84%EC%84%9D%EB%B0%8F%20%ED%98%84%EB%8C%80%EC%B9%B4%EB%93%9C%20%EC%84%9C%EB%B9%84%EC%8A%A4%EC%A0%84%EB%9E%B5%EB%B6%84%EC%84%9D%EA%B3%BC%20%ED%98%84%EB%8C%80%EC%B9%B4%EB%93%9C%20%EB%AC%B8%EC%A0%9C%EC%A0%90%EA%B3%BC%20%ED%95%B4%EA%B2%B0%EB%B0%A9%EC%95%88%20%EC%A0%9C%EB%B0%8F%20%ED%98%84%EB%8C%80%EC%B9%B4%EB%93%9C%20CRM%EB%B6%84%EC%84%9D_docx_04.gif)
%EB%B6%84%EC%84%9D%EB%B0%8F%20%ED%98%84%EB%8C%80%EC%B9%B4%EB%93%9C%20%EC%84%9C%EB%B9%84%EC%8A%A4%EC%A0%84%EB%9E%B5%EB%B6%84%EC%84%9D%EA%B3%BC%20%ED%98%84%EB%8C%80%EC%B9%B4%EB%93%9C%20%EB%AC%B8%EC%A0%9C%EC%A0%90%EA%B3%BC%20%ED%95%B4%EA%B2%B0%EB%B0%A9%EC%95%88%20%EC%A0%9C%EB%B0%8F%20%ED%98%84%EB%8C%80%EC%B9%B4%EB%93%9C%20CRM%EB%B6%84%EC%84%9D_docx_05.gif)
%EB%B6%84%EC%84%9D%EB%B0%8F%20%ED%98%84%EB%8C%80%EC%B9%B4%EB%93%9C%20%EC%84%9C%EB%B9%84%EC%8A%A4%EC%A0%84%EB%9E%B5%EB%B6%84%EC%84%9D%EA%B3%BC%20%ED%98%84%EB%8C%80%EC%B9%B4%EB%93%9C%20%EB%AC%B8%EC%A0%9C%EC%A0%90%EA%B3%BC%20%ED%95%B4%EA%B2%B0%EB%B0%A9%EC%95%88%20%EC%A0%9C%EB%B0%8F%20%ED%98%84%EB%8C%80%EC%B9%B4%EB%93%9C%20CRM%EB%B6%84%EC%84%9D_docx_06.gif)
Hyundai Card
마케팅전략(戰略) 보고서
Ⅰ. 현대카드 기업intro
현대카드는 2001년 후반 다이너스 카드를 인수하면서 국내 신용카드시장에 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