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xus의 국제 마케팅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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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7 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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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로 고령층의 고객으로 고등교육을 받지 않음
→ 편안한 승차감, 안락함, “미국산”자동차를 선호.
(2) 첫 번째 고객층보다 낮은 연령층, 더 높은 교육 수준, 고속승진 코스를 달려온 고객.
→ BMW 선호
→ 뛰어난 엔지니어링, “딱딱한, 편안하지 않은 승차감”
→ 고급차 소유 과시(브랜드네임 없는 고급차 구입을 꺼려함)
(3) 세 번째 고객층은 대부분 벤츠 소유주, 사회적으로 가장 부유하고 가장 안정적인 위치에 있는 고급차 고객
→ 명망 있는 브랜드 자동차 추구.
→ 고급차로 이웃에게 부를 과시하기보다 차의 신뢰성과 유지 문제에 대해 더 큰 관심을 가졌음.
→ 기존의 고급차에 대해 불만족스러운 상태.
→ “자신이 인식할 수 있는”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의 차로 바꿀 용의가 있음
2) 가장 수익성 있는 고객
도요타 자동차가 최고급 세단을 출시한다면, 과연 어떠한 고객들이 구매를 할 것인가? 즉, 누가 주된 고객이 될 것이며, 그들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는 무엇이며, 그들의 목적과 가치는 무엇인가에 대해 파악해보았다. 여기서 보보스(Bobos) 족이란 부유한 보헤미안(인습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분방한 사람)을 말하며, 고등교육을 받았으며, 한 발은 창조적인 보헤미안의 세계에, 다른 한 발은 야심과 세속적인 성공을 추구하는 부루주아 세계에 걸쳐놓고 있는 부류들이다. 도요타 자동차는 편안한 생활을 누리는 한편 남들의 이목에 신경쓰기보다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것을 찾아나서는, 보보스 족이라 부르는 신흥 부유층이 주된 고객이 될 것이라고 파악하였다. 이는 도요타 자동차가 렉서스를 출시하는데 있어서 가장 먼저 해야하고, 가장 기본이 되는 analysis이기 때문일것이다
1) 고객세분화
도요타 자동차는 다음과 같이 고객을 세분화 하였다.Lexus의 국제 마케팅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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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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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기업intro
Ⅱ. 외부analysis
Ⅲ. 내부analysis
Ⅳ. SWOTanalysis
Ⅴ. 差別화전략(strategy)
Ⅵ. STP
Ⅶ. 4P전략(strategy)
Ⅷ. drawback(걸점)
Ⅸ. 향후 추진 plan
Ⅹ. 結論(결론)
#. 별지 <표, 출처>
1. 고객analysis
우리는 도요타 자동차가 고객을 어떻게 세분화하였고, 어떤 고객을 가장 수익성 있는 고객으로 파악했는가를 알아보았다. 따라서, 도요타 자동차는 보보스 족은 곧 렉서…(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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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