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성공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2:26
본문
Download : 마케팅 성공사례.hwp
Download : 마케팅 성공사례.hwp( 92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슬로건: We love to see your smile
그러나 기내에서 커피를 준비해야 하는 난점 때문에 제휴 초기에는 스타벅스의 커피가 커피답지 않다는 승객들의 불만이 많았다.
· 서비스 Service: 빠르고, 정확하고, 친절한 서비스 강조. 고객의 편의를 고려.
· 품질Quality: 최상의 품질임을 강조
· 청결cleanliness: 언제나 청결한 매장환경과 조리환경.
marketing 성공사례(instance)
⇒ Barnes & Noble
다. 또한 고객들은 서점 내 한 모퉁이에 있는 스타벅스의 커피를 통해 반즈 앤드 노블스는 오랫동안 머물고 싶은 분위기의 편안한 도서관 같은 서점이라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 그 결과 유나이티드 航空(항공) 기에서 커피를 마신 사람 중 71%가 스타벅스의 커피가 탁월하고 만족할만한 것이라고 평가하게 되었다.
Nordstrom : 쇼핑몰, Holland America Ferry : 여객선, Sheraton Hotel : 호텔, Western Hotel : 호텔, Capital Record : 음반사 등이 있따
⇒ 기타
뉴욕 타임즈와의 제휴로 미국 내 스타벅스의 직영점에서 지역신문과 함께 뉴욕타임스를 판매함으로써 지성적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으며, 뉴욕타임스 지면을 통한 광고효능도 얻을 수 있었다. 또한 모든 비행 종사자들에게 커피 추출 방법과 신선도를 유지하는 방법 등의 기초적인 교육과 함께 스타벅스의 역싸와 가치를 교육시킴으로써 승객들이 스타벅스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도록 했다.
마케팅,마케팅성공사례,스타벅스마케팅,맥도날드마케팅
1. 맥도날드
순서
⇒ NEWYORK TIMS





· 가치value: 끊임없는 원가 절감 노력으로 지속적인 가격인하 단행. 효율적인 매장과 경영관리로 비용 최소화. 만 족은 최대, 가 격은 최소.
1. 맥도날드 슬로건: We love to see your smile · 품질Quality: 최상의 품질임을 강조 · 서비스 Service: 빠르고, 정확하고, 친절한 서비스 강조. 고객의 편의를 고려. · 청결cleanliness: 언제나 청결한 매장환경과 조리환경. · 가치value: 끊임없는 원가 절감 노력으로 지속적인 가격인하 단행. 효율적인 매장과 경영관리로 비용 최소화. 만 족은 최대, 가 격은 최소.
설명
Barnes & Noble과의 제휴를 통해서도 스타벅스는 책을 많이 읽는 도시의 지성인이라는 브랜드의 느낌을 표현할 수 있었다. 이를 시정하기 위해 스타벅스는 커피의 1회 계량분과 분쇄커피에서 정수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포함한 엄격한 품질보증 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스타벅스 커피의 본연의 맛을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