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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P, 4P, 향후 마케팅 전술 측면에서” - 싼타페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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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Demographic 측면을 살펴 보면, 1차 표적 시장으로 28~39세의 남성을 선정하였다.
2차 표적 시장으로는 40~45세의 남성으로 이들은 자영업과 서비스직 또는 사무관리직에 종사하며 소득은 월 300만원 이상이 되는 사람들이다. 자영업 또는 전문직이나 사무직에 종사하며 월 250~300만원의 소득을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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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1. 싼타페는 성공했다고 평가하는가?
(해외, 한국에서의 싼타페 성과, 성공여부의 평가기준과 평가)
2. 싼타페의 STP / 4P 책략
3. 싼타페의 향후 marketing 책략 제시



2. 싼타페의 STP / 4P 책략

1) Segmentation & Target :
Using Multiple Segmentation Bases : “Psycho-demographic”
- Demographic variable: Age, Gender, Income, Occupation
-> Age 28~39, 40~45 / Gender 남성 / Income 250~300, 300만원 이상
- Psychographic variable: Lifestyle, Personality
- geographic : 국내 및 North America, Europe 등

 Demographic segment
(1) 1차 표적 시장
- Age: 28~39
- Gender : 남성
- Income: 월 250~300만원
- Occupation: 자영업, 전문직 또는 사무직
(2) 2차 표적 시장
- Age : 40~45
- Gender : 남성
- Income : 월 300만원 이상
- Occupation : 자영업, 서비스직 또는 사무관리직

 Psychographic segment
- Lifestyle: 주말을 이용하여 레저와 스포츠를 추구하는 형
- Personality : 활동적, 개성 중시형

 Geographic segment
- 국내, North America, Europe 등

-> 현대자동차는 위와 같은 평가를 바탕으로 표적 시장을 선택하였다.
표적 시장을 分析한 결과 이들 중 승용차를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는 안전성을 요구하고 있으며, RV를 보…(drop)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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