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증정신지체아동과 비장애아동의 예ㆍ체능 호로그램을 통한 또래친구 만들기 > eaea5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eaea5

경증정신지체아동과 비장애아동의 예ㆍ체능 호로그램을 통한 또래친구 만들기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경증정신지체아동과 비장애아동의 예ㆍ체능 프로그램을 통한 또래친구 만들기.hwp






레포트/의약보건

1. program 내역 ..................................................................................... 2

2. 신청 program 대상과 문제定義(정의) ............................................................. 3

3. program 목적, 목표(goal) 및 하위목표(goal) ........................................................... 4

4. program의 형성기반 ............................................................................. 5

5. program 내용 및 실시방법 .................................................................... 7

6. program 일정표 ................................................................................... 13

7. program 예산 ...................................................................................... 14

8. program 과정 평가 ............................................................................... 15

9. program 결과 평가 ................................................................................ 15


2) program 대상의 定義(정의), 문제 및 요인
① 定義(정의)
ㆍ정신지체 최중옥,박희찬,김진희(2002), 정신지체아교육, p23 - 지적기능과 concept(개념)적, 사회적, 실질적 適應기술에서 상당한 제한이 나타나는 장애이며 이는 18세 이전에 스타트된다
ㆍ경증정신지체 박태희(1996), 특수교육학정해 p261 - 지능지수가 50~70으로 교육이 가능하고 직업적으로 자급자족할 만큼 재활이 가능한 것을 말한다.
ㆍ통합program -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함께 program에 참여하여 서로돕는 관계를 유 지하여 사회의 適應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program을 말한다. 대인관계 능력, 상호작용, 의사소통능력은 이에 꼭 필요한 능력이다.

② 문제 및 요인
정신지체장애는 아무리 경증이여도 장애의 特性(특성)상 낮은 인지력과 사회적 기술, 適應행동의 측면에서 어려움을 갖고 있다아 이로 인해, 지history회 구성원으로 살아가기 위한 여러 가지 기술 에 대한 적절한 교육과 훈련이 요구되어 진다.
ㆍ비장애아동 교육인적자원부 특수교육보건과(2002), 통합교육 시범학교 운영example(사례) 집 - 장애아동에 대비되는 말로서 신체의 일부나 정신적으로 결함이 없어 일상 생활이나 사회생활을 하는데 문제가 없는 아동을 말한다.통합프로그램 , 경증정신지체아동과 비장애아동의 예ㆍ체능 프로그램을 통한 또래친구 만들기의약보건레포트 ,

Download : 경증정신지체아동과 비장애아동의 예ㆍ체능 프로그램을 통한 또래친구 만들기.hwp( 25 )



경증정신지체아동과 비장애아동의 예ㆍ체능 호로그램을 통한 또래친구 만들기에 대하여 쓴 글입니다.
교육 현장에서는 장애…(투비컨티뉴드 )

통합호로그램
순서



경증정신지체아동과 비장애아동의 예ㆍ체능 프로그램을 통한 또래친구 만들기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또한 비장애아동 또한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은 보통의 가정에서보다 적절한 교육을 받기 힘든 실정이다. 이에 장애아동에게는 비장애아동과 함께 program에 참여함으로 사회適應능력을 키우고, 비장애아동에게는 여러 가지 program을 접함과 동시에 장애아동에 대한 인식을 變化시키고, 타인을 배려할 줄 아는 마음을 갖게 할 수 있다아
정신지체인들과 발달장애인들은 대부분 음악활동을 선호한다고 인식되어왔고, 음악을 통한 치료 및 교육활동은 그 동안 탁월한 치료교육방법으로 인식되어 왔다.

설명
%20비장애아동의%20예ㆍ체능%20프로그램을%20통한%20또래친구%20만들기_hwp_01.gif %20비장애아동의%20예ㆍ체능%20프로그램을%20통한%20또래친구%20만들기_hwp_02.gif %20비장애아동의%20예ㆍ체능%20프로그램을%20통한%20또래친구%20만들기_hwp_03.gif %20비장애아동의%20예ㆍ체능%20프로그램을%20통한%20또래친구%20만들기_hwp_04.gif %20비장애아동의%20예ㆍ체능%20프로그램을%20통한%20또래친구%20만들기_hwp_05.gif %20비장애아동의%20예ㆍ체능%20프로그램을%20통한%20또래친구%20만들기_hwp_06.gif
,의약보건,레포트






경증정신지체아동과 비장애아동의 예ㆍ체능 호로그램을 통한 또래친구 만들기



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