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교육선발과 시험의 사회문화적 성격 > eaea5 | ea.co.kr report

교육선발과 시험의 사회문화적 성격 > eaea5

본문 바로가기

eaea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선발과 시험의 사회문화적 성격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2 13:57

본문




Download : 교육선발과 시험의 사회문화적 성격_5015447.hwp




교육선발과시험의사회문화적성격 , 교육선발과 시험의 사회문화적 성격인문사회레포트 ,
교육선발과시험의사회문화적성격
교육선발과%20시험의%20사회문화적%20성격_5015447_hwp_01.gif 교육선발과%20시험의%20사회문화적%20성격_5015447_hwp_02.gif 교육선발과%20시험의%20사회문화적%20성격_5015447_hwp_03.gif 교육선발과%20시험의%20사회문화적%20성격_5015447_hwp_04.gif

Download : 교육선발과 시험의 사회문화적 성격_5015447.hwp( 93 )



순서
다.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교육선발과 시험의 교육적 기능과 사회적 기능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인문사회,레포트






1. 교육선발
2. 시험의 교육적 기능과 사회적 기능



1. 교육선발
호퍼(1977)의 교육선발 分析(4가지)
①선발형식: 선발의 중앙집권화와 표준화의 정도에 따라 형식성이 강한 것에서 약한 것으로
②선발시기: 초등학교과정 또는 초등학교졸업단계에서 중요한 선발을 실시하는 조기선발(프 랑스, 서독, 영국)과 대학단계에 이르러서야 선발이 이루어지는 만기선발(미국, 캐나다, 스 웨덴).
③선발대상: 특별한 자질을 지니고 있는 사람만을 뽑아야 한다는 특수주의(서독, 프랑스, 영 국)와 누구나 교육받을 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믿는 보편주의(캐나다, 미국, 오스트랄리아, 스웨덴, 소련)
④선발기준: 사회의 이익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집단주의(소련, 스웨덴, 영국, 프랑스, 서독) 와 개인의 자아실현을 강조하는 개인주의(미국, 오스트랄리아, 캐나다)
1)입학선발제도의 변천
중등학교
①개별학교 관리제(1945-1950)
②국가연합고시제(1951-1953)
③개별학교 관리제 확인(1954-1956)
④선발방법의 다양화(1957-1961)
⑤국가고시제(1962-1963)
⑥시*도별 공동출제제(1964-1965)
⑦공동출제*단독출제병행(19…(투비컨티뉴드 )

교육선발과 시험의 사회문화적 성격





교육선발과 시험의 교육적 기능과 사회적 기능에 상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