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6 10:45
본문
Download : 학습장애_2043975.hwp
2. 定義(정의) 및 주요 특징
정상적인 지능을 가지고 있으며 정서나 環境(환경)적인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학습과 연관된 뇌기능장애 내지 발육지연으로 학업성취가 떨어지는 아동을 말한다. report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report 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그와 많은 교육자들의 노력을 통해 학습무능력에 대한 교육적, 사회적 관심이 높아졌으면, 학습 무능력의 역사(歷史)는 읽기장애의 역사(歷史)와 동일하다. 이러한 어려움을 난독증이라고도 한다.
• 학습장애가 있는 아동과 youth은 해독과 이…(생략(省略))
다. 그러나 학습장애에 포함된 모든 장애를 가진 학습장애아는 아무도 없다. 교육자 Samuel Kirk는 학습 무능력이라는 용어를 언어, 읽기 및 사회적 상호작용에 필요한 의사소통 기술의 발달에 장애가 있는 아동들을 학습무능력이라는 용어로 설명(explanation)하여 왔다.^^
1. 역사(歷史)적 개관
❍ 경미한 뇌 손상
❍ 학습장애에 대한 교육적 관심
2. 定義(정의) 및 주요 특징
❍ 읽기 장애
❍ 쓰기 장애
❍ 산술 장애
3. 진단과 발달적 고려사항
4. 경험적 타당성
5. 학습장애와 파괴적 행동문제들의 관련성
6. 발달경로와 예후
❍ 장애에 대한 발달적 어려움
❍ 발달과 예후
7. 原因
8. 치료와 예방
❍ 직접적인 교육과 책략적인 교육
• 심리사회적 치료
• 약물 치료
• 예방
교육 전문가들은 일차적으로 학습장애를 지닌 youth들의 인지·행동적 characteristic(특성)과 그들을 도울 수 있는 교육 방법의 개발에 관심을 두었다.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레포트 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읽기 장애
단어를 인식하고 해독하거나 유창하게 읽지 못하며, 읽은 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 , 학습장애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학습장애_2043975.hwp( 32 )
순서
학습장애의 history(역사) 적 개관과 정의(定義) 및 주요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학습장애와 관련된 내용을 조사 요약한 data(資料)입니다.
즉 학습장애에 대한 定義(정의)와 학급능력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개인차와 학습장애를 어떻게 구분해야 하는지에 대해 아직도 완전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았다.,인문사회,레포트
설명




학습장애
레포트/인문사회
학습장애의 역사적 개관과 정의 및 주요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학습장애와 관련된 내용을 조사 정리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