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비앙생수 국내시장 마케팅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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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4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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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 우리나라 생수시장은 1995년 먹는 물 관리법 제정이후, 매년 20% 이상 지속적으로 성장해왔으며, 업계의 추정에 따르면 2004년 생수시장의 규모는 약 3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 에비앙생수 국내시장 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에비앙생수 국내시장 마케팅전략
에비앙생수 국내시장 마케팅전략(戰略)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이어서 경쟁자 analysis(분석) 에 있어서 국내 상위권 생수 브랜드를 중심으로 SWOTanalysis(분석) 을 한 결과, 대부분의 브랜드가 저렴한 가격과 전국적인 유통망 면에서 에비앙 생수보다 우위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고객 analysis(분석) 을 통해 최근의 웰빙열풍에 힘입어 깨끗한 물에 대한 수요가 전체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알았다. 이미 전세계적으로 물부족 국가들이 나타나고 있고, 테러나 전쟁 등으로 인해 수돗물의 안전이 위협을 받음에 따라, 깨끗한 물,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물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고 있다아 우리나라 생수시장 역시 예외는 아닐것이다. 이를 통해 4P戰略 수행 시 유통망의…(생략(省略))
에비앙생수 국내시장 마케팅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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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에비앙생수 국내시장 마케팅전략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에비앙 생수의 국내 시장 marketing 戰略
<순서>
1. 초록
2. 시장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1) 산업analysis(분석)
(2) 고객analysis(분석)
(3) 경쟁자analysis(분석)
(4) problem(문제점)과 기회
(5) 계획과정에서의 가정과 제약조건
(6) 수요예측
3. 戰略계획
(1) 目標(목표)
(2) 戰略
(3) program (재정, 감시와 통제 포함)
4.참고한 문헌 및 참고싸이트
1.초록
20세기가 석유의 시대라고 하면 21 세기(世紀) 는 물의 시대이다.
우선, 가장 거시적인 시장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인 산업 analysis(분석) 을 통해 국내 생수 시장은 현재 성장기를 거쳐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고, 생수 시장이 몇몇 대규모 브랜드 위주로 주도되고 있음을 파악하였다. 우리는 이러한 국내 생수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에 비하여 시advantage(장점) 유율이 미미한 에비앙생수의 국내 marketing 戰略에 대해 논의하였다. 하지만, 모든 고객을 타겟으로 할 수 없음으로 조사를 통해 물을 마시는 목적과 연령대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하고 에비앙 생수의 타겟을 건강과 미용을 위해 물을 마시는 20-30대 여성으로 구체화하고, 에비앙이 나아가야 할 目標(목표)를 일반 생수가 아닌 기능성 생수, 고급 생수로 정이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