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대한항공 승무원 폭행 사건을 통해서 본 바람직한 갈등관리 방법 > eaea5 | ea.co.kr report

대한항공 승무원 폭행 사건을 통해서 본 바람직한 갈등관리 방법 > eaea5

본문 바로가기

eaea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대한항공 승무원 폭행 사건을 통해서 본 바람직한 갈등관리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6 00:34

본문




Download : 대한항공 승무원 폭행 사건을 통해서 본 바람직한 갈등관리 방법.pptx





그로 인하여 감정노동이 심한 직업 중에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아

→ 본 사건으로 인하여 스튜어디스의 인권과…(省略)




다.
대한항공%20승무원%20폭행%20사건을%20통해서%20본%20바람직한%20갈등관리%20방법_pptx_01.gif 대한항공%20승무원%20폭행%20사건을%20통해서%20본%20바람직한%20갈등관리%20방법_pptx_02.gif 대한항공%20승무원%20폭행%20사건을%20통해서%20본%20바람직한%20갈등관리%20방법_pptx_03.gif 대한항공%20승무원%20폭행%20사건을%20통해서%20본%20바람직한%20갈등관리%20방법_pptx_04.gif 대한항공%20승무원%20폭행%20사건을%20통해서%20본%20바람직한%20갈등관리%20방법_pptx_05.gif 대한항공%20승무원%20폭행%20사건을%20통해서%20본%20바람직한%20갈등관리%20방법_pptx_06.gif




대한항공 승무원 폭행 사건을 통해서 본 바람직한 갈등관리 방법


대한항공,승무원,폭행,사건,통해서,본,바람직한,갈등관리,방법,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대한항공 승무원 폭행 사건을 통해서 본 바람직한 갈등관리 방법.pptx( 73 )


대한항공 승무원 폭행 사건을 통해서 본 바람직한 갈등관리 방법 , 대한항공 승무원 폭행 사건을 통해서 본 바람직한 갈등관리 방법인문사회레포트 , 대한항공 승무원 폭행 사건 통해서 본 바람직한 갈등관리 방법
대한항공 승무원 폭행 사건을 통해서 본 바람직한 갈등관리 방법
_SLIDE_1_
‘대한航空 승무원 폭행 사건’을 통해서 본

바람직한 갈등관리 방법
_SLIDE_2_
‘포스코 라면 상무’ 사건

갈등 관리 과정
- 대한航空 입장 변론
3. 갈등 관리 과정에서 개선해야 할 부분과 바람직한 갈등 관리 방향에 대한 제언
INDEX
_SLIDE_3_
1. ‘포스코 라면 상무’ 사건

_SLIDE_4_
_SLIDE_5_

(1) 첫 번째 식사시

-새 밥을 제공했지만, 새로 제공된 밥도 삭았다며 라면과 삼각김밥을 요구함

-라면이 너무 짜다며 불평을 하자 승무원은 불편을 사과드리고 라면을 다시 끓여옴

-라면의 익힘상태에 만족하지 못함→ 사무장은 다시 끓여서 제공했지만 덜 익은 면을 덜어내는 등 계속 불만을 토로함

(2)두 번째 식사시

-갤리(승무원들이 음식을 준비하는 주방)로 들어오자마자 갖고 있던 책 모서리로 눈 두덩이를 때림

-왕상무는 승무원에게 “ 왜 나한테 라면안줘 ...

_SLIDE_1_
‘대한航空 승무원 폭행 사건’을 통해서 본

바람직한 갈등관리 방법
_SLIDE_2_
‘포스코 라면 상무’ 사건

갈등 관리 과정
- 대한航空 입장 변론
3. 갈등 관리 과정에서 개선해야 할 부분과 바람직한 갈등 관리 방향에 대한 제언
INDEX
_SLIDE_3_
1. ‘포스코 라면 상무’ 사건

_SLIDE_4_
_SLIDE_5_

(1) 첫 번째 식사시

-새 밥을 제공했지만, 새로 제공된 밥도 삭았다며 라면과 삼각김밥을 요구함

-라면이 너무 짜다며 불평을 하자 승무원은 불편을 사과드리고 라면을 다시 끓여옴

-라면의 익힘상태에 만족하지 못함→ 사무장은 다시 끓여서 제공했지만 덜 익은 면을 덜어내는 등 계속 불만을 토로함

(2)두 번째 식사시

-갤리(승무원들이 음식을 준비하는 주방)로 들어오자마자 갖고 있던 책 모서리로 눈 두덩이를 때림

-왕상무는 승무원에게 “ 왜 나한테 라면안줘 나 무시해 “라고 하자 해당 승무원은 우선 “ 죄송합니다”라고 대답함
1. ‘포스코 라면 상무’ 사건
_SLIDE_6_
(3) 승무원 폭행 이후

- 왕상무는 처음에는 치지 않고 눈두덩이 부분을 책으로 갖다 댔다고 주장함.

-이에 사무장이 서비스 하는 승무원이 아무리 잘못해도 책으로 얼굴을 가격하는 것은 불법행위임을 고지
-더 이상의 대화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한 사무장은 기장에게 상황 보고 하고 경찰 요청함
1. ‘포스코 라면 상무’ 사건
_SLIDE_7_
이번 사건의 결과
_SLIDE_8_
2. 갈등관리 과정
- 대한航空 입장 변론

_SLIDE_9_
스튜어디어스

-航空리포트에 따르면 승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것을 알 수 있음

-스튜어디스는 안전하고 편안한 비행을 위한 기내 서비스 제공하는 직업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