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어도 좋아 제한상영가 찬반논쟁에 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1 20:16
본문
Download : 죽어도 좋아 제한상영가 찬반논쟁에 대한 고찰.hwp
다시말해, 영등위가 제한상영가의 객관적 기준의 잣대로서 선정성을 강조함으로써 <죽어도 좋아>의 문제장면을 논함에 있어서 작품의 예술적 맥락을 우선하여 보자고 주장하는 관계자들을 설득시키지 못하고 있따 그들 주장처럼 Internet을 통해 이미 못볼 것도 없는 현실에서 새삼스럽게 오랄섹스 장면을 작품의 맥락을 무시한 채 선정성 운운하는가에 대해 지적받는 것은 일면 당연하다 하겠다.
Download : 죽어도 좋아 제한상영가 찬반논쟁에 대한 고찰.hwp( 87 )
<죽어도 좋아> 제한상영가 찬반논쟁에 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 물론 종교적인 이유 때문이지만, 결코 그렇지 않은 것은 키스장면보다 더 고려되어야 할 강간장면은 범죄로 인정하고 보여주고 있다는 말을 들으면 한국영화인들은 어떻게 생각…(drop)
죽어도좋아제한상영가
설명
다. 필자로서 영등위의 심의기준에 대해 더 부가하자면, 제 3조 제 4항의 첫 번째 사항의 적용으로서 <죽어도 좋아>의 주인공들의 행위가 대다수 노인들의 성생활에 대한 입장을 왜곡시켜 결과적으로 자손들의 어른들에 대한 시각을 편파적으로 이해시켜 정서적 혼란을 야기시키지 않나를 고려해야 했다.죽어도좋아제한상영가 , 죽어도 좋아 제한상영가 찬반논쟁에 대한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죽어도 좋아> 제한상영가 찬반논쟁에 대한 고찰에 대한 글입니다. 세 번째 사항의 적용은 풍속에 관련하여 첫 번째 사항의 우려가 우리의 풍속에 반하고 있음을 영등위가 강조하지 못했다는 점 등이다. 그러나 문제의 본질은 선정성이든 예술적 맥락이든, 문제의 장면을 선명하게 보여주든 어둡게 보여주든, 보여줄 것과 안 보여줄 것을 구분 못하는 우리의 자존심이요 수치심이다. 다만 우려가 되는 것은 영등위의 객관적 기준이 사회단체의 意見(의견)을 수렴해서 제정되었다고 하나 내부 기준이라는 한계이다.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죽어도 좋아 제한상영가 찬반논쟁에 대한 고찰
레포트/인문사회
1. 여는말
2. 몸말
1) <죽어도 좋아>의 오랄섹스 장면에 대한 논의
2) 예술성과 포르노성 관한 견해
3) 표현의 자유, 볼 권리보다 더 주장되어야 할 수치심의 문제
3. 맺음말
출처
그것은 오랄섹스가 구체적인 표현에는 해당되지만 음란성의 여부에 있어서는 주장하는 쌍방 간의 입장에 따라 큰 견해 차가 발생하는 것이다. 그러나 필자가 듣기로는 영등위의 결정에 반대하는 주체세력의 합의 하에 내부기준이 만들어졌다면 비公式 적 법적 기준으로서 우선은 유효하다고 사료된다
2) 예술성과 포르노성 관한 견해
동양에서 유일한 日本(일본)의 성인영화관에서 조차 성기노출은 포커스 아웃시킨다는 사실은 우리에게 느끼게 하는 바가 있따 세계 제 2의 영화산업국인 인도의 경우는 그들 영화에서 키스장면을 보여주지 않는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