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정보 DB화 marketing 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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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2-15 2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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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조 연세대 상경대교수가 `한경경영강좌`의 일환으로 새로운 環境 變化에 적응하기 위한 범세계적 마케팅전략(strategy)의 變化추세를 점검했다. 고객의 만족도를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제조업체만으로는 불가능하다. 현재 우리나라에도 유사한 두가지 추세가 나타나고 있따 건강전문가인 황수관박사가 건강비결로 웃음을 강조하고 있는 가운데 유통업계에서는 할인업태의 혁신이 일어나고 있따어려운 때일수록 건강하기 위해서는 웃어야 하고 경기가 좋지 않은 때일수록 경영혁신은 오히려 더 빠르게 진행된다는 사실을 감지할 수 있따 불황기에는 소비자의 태도가 변한다. 과거에는 매스 마케팅시대였던 반면 최근까지는 타깃 마케…(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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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정보 DB화 marketing 에 활용
고객정보 DB화 마케팅에 활용에 대한 자료입니다. 마케팅의 미세조정(fine-tuning)시대를 맞고 있는 것이다.
하나는 월트 디즈니가 미키마우스를 등장시켜 암울한 미국인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었던 것이고, 다른 하나는 소매업 분야에서 각광을 받는 슈퍼마켓의 등장이었다.
현대 마케팅의 전반적인 흐름과 그에 따른 유통의 중요성, 그리고 할인업태의 혁신방향과 그것이 우리기업에 주는 전략(strategy)적 시사점을 살펴본다.
자기가 받는 혜택과 지불할 비용을 비교하여 가치지향적 구매태도를 취하게 된다 가격에 보통 소비자들보다 더 민감해지는 부류도 있게 된다 마케팅에 새로운 사고와 기법들이 계속 개발되고 있지만 불변의 진리가 하나 있따
그것은 고객지향적인 사고다.
우선 가치지향적인 경향을 띠게 된다
물건을 살 때 자기의 돈가치를 곰곰 생각한다.
<> 현대 마케팅의 흐름과 유통의 중요성
1929년 미국공황때 두가지 기억할만한 사건이 일어났다. 제조 도매 소매 물류관련 관련사 협력사 등 마케팅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전 구성요소들이 힘을 합쳐야만 시너지效果(효과)를 이뤄낼 수 있따 전반적인 차원에서의 시스템경쟁력이 승패를 좌우하게 되는 것이다.
우리나라 무역수지가 날로 악화되고 있따 수입은 느는데 수출이 제대로 불어나지 않기 때문일것이다 세계시장 공략법은 하루가 다르게 변모해가고 있따 기존의 마케팅전략(strategy)으로는 살아남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