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strategy)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strategy 모형(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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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14 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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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경영strategy)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strategy 모형(유형)
(국제경영戰略)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戰略 모형(유형)
목차
(국제경영戰略)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戰略 모형
Ⅰ. 측면진입戰略
Ⅱ. 정면진입戰略
Ⅲ. 포위진입戰略
Ⅳ. 우회진입戰略
Ⅴ. 게릴라식 진입戰略
(국제경영戰略)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戰略 모형
코틀러(P. Kotler)는 Japan 기업들이 미국 시장에 진출하거나, 혹은 미국 기업들이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제3국 시장에 진입하고자 할 때, 사용했던 해외시장 진입戰略을 다음과 같은 다섯 개의 戰略유형으로 구분하였다.
- 코틀러의 해외시장 진입戰略 -
(1) 측면진입戰略(flanking strategy)
새로운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은 목표(目標)시장에 대한 정보부족 경험부족 등으로 이미 목표(目標)시장에 진출해 있는 기존기업보다 훨씬 불리한 위치에 놓여 있다 따라서 기존기업과 정면으로 경쟁하기보다는 측면에서부터 점진적으로 경쟁을 강화시켜 나가는 것이 시장진입에 있어 보다 용이하다. 즉, 목표(目標)시장의 미충족욕구를 발견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노력하되, 가능한 한 기존기업과의 경쟁을 피하면서 기존기업의 약점을 공격하는 戰略이다. 이 같은 戰略을 측면진입戰略이라 한다.
측면진입戰略에는 지리적 측면진입戰略과 시장세분화를 통한 측면진입戰略의 두 가지가 있다 지리적 측면진입戰略(geographical flanking Strategy)은 기존기업이 친혀 없거나 경쟁력이 매우 약한 지역시장을 우선적으로 공격하는 戰略이다. 즉, 기존기업이 시장에 진입하지 않아 경…(투비컨티뉴드 )
(국제경영strategy)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strategy 모형(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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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즉, 기존기업의 경쟁력이 약하기 때문에 거의 경쟁상대가 되지 않는 시장에서부터 처음 하여 기존기업의 약점을 은밀하게 공격하는 戰略이 유호하다.
- 코틀러의 해외시장 진입戰略 -
(1) 측면진입戰略(flanking strategy)
새로운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은 목표(目標)시장에 대한 정보부족 경험부족 등으로 이미 목표(目標)시장에 진출해 있는 기존기업보다 훨씬 불리한 위치에 놓여 있다 따라서 기존기업과 정면으로 경쟁하기보다는 측면에서부터 점진적으로 경쟁을 강화시켜 나가는 것이 시장진입에 있어 보다 용이하다. 즉,...
(국제경영戰略)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戰略 모형(유형)
목차
(국제경영戰略)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戰略 모형
Ⅰ. 측면진입戰略
Ⅱ. 정면진입戰略
Ⅲ. 포위진입戰略
Ⅳ. 우회진입戰略
Ⅴ. 게릴라식 진입戰略
(국제경영戰略)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戰略 모형
코틀러(P. Kotler)는 Japan 기업들이 미국 시장에 진출하거나, 혹은 미국 기업들이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제3국 시장에 진입하고자 할 때, 사용했던 해외시장 진입戰略을 다음과 같은 다섯 개의 戰略유형으로 구분하였다. 이 戰略의 주요 목표(目標)는 장차 기존기업의 point 사업부문을 공격하기 위하여 사전에 충분한 시장지위를 확보하는 데 있다 따라서 측면진입戰略의 효과(效果)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기존기업이 공격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게 하거나 알더라도 이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도록 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