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Carroll(캐롤)의 학교학습모형(학교학습theory ) > eaea5 | ea.co.kr report

Carroll(캐롤)의 학교학습모형(학교학습theory ) > eaea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ea5

Carroll(캐롤)의 학교학습모형(학교학습theory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2 22:38

본문




Download : Carroll(캐롤)의 학교학습모형(학교학습이론).hwp






(1) 학교학습 모형

Carroll은 학습자가 주어진 학습과정을 학습하기 위해 실제로 사용한 시간에 따라 학습의 성취 정도가 결정된다고 보았다. 이를 formula으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다.

학습의 정도 〓 f{(학습에 사용한 시간) / (학습에 필요한 시간)}

여기서 학습의 정도란 수업goal(목표) 에 진술된 도달 기준에 비추어 실제로 학습assignment를 성취한 정도를 말하고, 학습에 필요한 시간의 양이란 학습assignment를 완전히 학습하여 수업goal(목표) 로 진술된 수준까지 도달하는 데 필요로 하는 시간의 양을 의미하며, 학습에 사용한 시간의 양이란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학습assignment에 주의를 집중시키며 학습에 열중한 시간을 의미한다. 학습에 필요한 시간과 실제로 사용한 시간이 같을 때, 즉 학습자가 학습에 필요한 시간을 실제 학습에 모두 사용하면 100% 완전학습이 이루어질 것이고, 학습자가 학습에 주의를 집중하고 몰두한 실제 시간이 학습에 필요…(省略)

Carroll(캐롤)의 학교학습모형(학교학습이론) , Carroll(캐롤)의 학교학습모형(학교학습이론)사범교육레포트 , Carroll(캐롤)의 학교학습모형(학교학습이론)

다. 다시 말하면, 학습자가 성취한 학습의 정도는 주어진 assignment를 학습하는 데 필요한 시간의 양에 대한 학습자가 실제로 학습에 사용한 시간의 양의 비율로 결정된다는 것이다.





Carroll(캐롤)의,학교학습모형(학교학습이론),사범교육,레포트

Carroll(캐롤)의 학교학습모형(학교학습theory )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Carroll(캐롤)의%20학교학습모형(학교학습이론)_hwp_01.gif Carroll(캐롤)의%20학교학습모형(학교학습이론)_hwp_02.gif Carroll(캐롤)의%20학교학습모형(학교학습이론)_hwp_03.gif Carroll(캐롤)의%20학교학습모형(학교학습이론)_hwp_04.gif Carroll(캐롤)의%20학교학습모형(학교학습이론)_hwp_05.gif

Carroll(캐롤)의 학교학습모형(학교학습theory )



설명


Download : Carroll(캐롤)의 학교학습모형(학교학습이론).hwp( 35 )


Carroll(캐롤)의 학교학습모형(학교학습理論)

목차
Carroll의 학교학습 모형

I. 학교학습 모형

II. 학습시간의 결정 변인
1. 개인차 변인
가) 적성
나) 수업이해력
다) 학습지속력
2. 수업 변인
가) 수업의 질
나) 학습기회
Carroll의 학교학습 모형

Carroll(1963)이 개발한 학교학습 모형(model of school learning)은 전체 교육과정에 관심을 둔 완전학습을 위한 모형으로서 학교학습의 여러 형태 중 지적 학습에 작용하는 중요한 변인들을 추출하고 그 변인들 간의 상호관계를 기초로 하여 체계화한 것이다.
이 formula이 시사하는 바는 학습의 성취 정도가 학습자가 주어진 assignment를 학습하는데 필요한 시간에 비해서, 실제로 얼마만큼의 시간을 주의를 집중하여 학습했느냐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이다.
전체 40,40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