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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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18 2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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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레포트/경영경제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목적과 SWOTanalysis, 4P戰略, marketing 戰略, 경쟁사 analysis 등 여러 가지 기업analysis을 통하여 스타벅스라는 하나의 기업은 물론이고 커피산업 전반의 진로와 그들은 어떤 고뇌를 하고 있을지 알아보자. 커피라는 유행을 불러일으키고 21 세기(世紀) 의 새로운 선진기업의 중심에는 바로 ꡐ스타벅스ꡑ가 있다 Ⅱ. 본론 1. 회사intro 및 경영자 ⑴. The Company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4년 Starbucks corporation을 설립해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marketing 에 참여하기 처음 해 현재 미국, 캐나다, Japan,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China),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 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skip)
스타벅스
설명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 중 하나의 기업으로 외국 유통업체 스타벅스를 analysis한다면 국내 유통산업의 일부인 프렌차이즈 사업을 펼치고 있는 업체들간의 경쟁심화 상태를 재조명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중에서 이런 文化(culture) 를 이끌고 고도의 성장을 하고 있는 스타벅스라는 거대 기업을 통하여 커피의 매력 또는 마력이 어떤 것인지 그리고 이들은 왜 성공 할 수밖에 없었는지... 그들은 사회에 어떤 influence(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한번 살펴 보도록 하자. 기업의 프렌차이즈 사업 경쟁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시점이다.스타벅스 , 스타벅스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I. 서론
Ⅱ. 본론
1. 회사intro 및 경영자
⑴ The Company
⑵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의 경영철학
⑶ 하워드슐츠의 경영이념
2.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
3. 상품구성 및 판매품목
4.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사업계획
5. SWOT analysis
6. 4P analysis
7. marketing 戰略
⑴ 제휴를 통한 戰略
⑵ 적극적인 소비자 의사 반영
⑶ Strategic concept
8. 사회적 활동ㆍ책임
9. 사회적 이슈
⑴ 긍정적 influence(영향)
⑵ 부정적 influence(영향)
Ⅲ. 결론
drawback(걸점) 해결 및 方案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테이크아웃(Take-out)커피의 열풍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거리를 다니며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여기에는 졸음을 쫓기 위한 수단이나 식후에 입안을 개운하게 하기 위한 음료로써의 커피 이상의 특별한 어떤 매력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다. 로즈버드 , 네스카페, 시애틀 에스프레소, 홀리스, 커피빈 등등 손으로 꼽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커피 전문점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물론 그 이전부터 사람들은 커피를 마셔왔지만 지금의 트랜드를 살펴보았을 때 과거의 그것들과는 다른 무엇인가가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