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조기 외국어 교육의 現況(현황) , 실태(實態), 해결방안(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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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6-19 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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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트레스
[교육학] 조기 외국어 교육의 現況(현황) , 실태(實態), 해결방안(方案)
우리나라에서 조기교육을 받은 아이들이 youth이 되었을 때 추적을 해서 조사를 해보았다고 한다. 국어, 수학점수 몇 점을 올리기 위해 아이들의 사회성을 떨어뜨린다면 과연 그게 옳은 선택일까? 이 아이들은 커서 어른이 되어서 사회에 adaptation(적응) 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게 될 수 도 있다아 아무리 좋은 머리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다른 사람들과 어울릴 수 없다면 이 선택은 결코 옳다고 할 수 없을 것이다.
순서
교육 사회학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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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사회학 보고서
(3) 사회성
2. 조기 외국어 교육의 실태과 實態
영어 조기교육으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들
교육학
(2) Tic 장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조기교육으로 인해 아직 감정을 표현하는 능력조차 부족한 어린 아이들이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아 극심한 스트레스는 탈모 또는 성격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아 아이들이 보이는 성격장애로는 쉽게 짜증을 내는 현상과 난폭한 행동, 두통, 복통, 불면 등의 신체증상과 등교 거부 등이 있다아 신체 성장에 影響(영향)을 줄 수도 있는데, 그 얘로는 키가 크지 않는다거나 비만, 또는 밥을 먹지 못하는 등의 현상이 있다아
Tic 장애란 의도하지 않은 갑작스러운 행동이 반복적으로 보여 지는 현상을 말한다. 하지만 사회성 면에서는 다른 아이들과 비교해보니 현저히 떨어졌다고 한다. 이런 현상들은 주입식 교육으로 받는 스트레스를 말로 표현하지 못하여 몸에서 이상 행동을 보이는 것이라고 한다. 국어와 수학은 다른 아이들과 비교해서 약간 높기는 하였지만 솔직히 별 차이는 없었다고 한다. 그 얘로는 눈을 지나치게 깜빡 거리거나 습관적인 입 실룩거림, 어깨를 들썩인다거나 소리를 지르는 현상 등이 있다아 이런 현상들은 정신은 멀쩡하지만 의도하지 않았는데 일어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