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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평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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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2 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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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과 1/2>은 <무방비도시> 등 네오레알리슴의 걸작 대본을 도맡아 쓴 페데리코 펠리니와 그 네오레알리슴의 결별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예를 들면 앞뒤로 꽉 막힌 상태를 암시하는 영화 처음 부분의 교통마비 장면은 구이도의 얼굴을 보여주지 않고도 그가 느끼는 폐소공포증적 분위기를 결과 적으로 전달한다. 그가 자동차에서 탈출하여 해방감을 느끼는 순간, 자유가 환상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그의 발이 밧줄에 매달려 땅으로 당겨지는 장면을 통해 표현한다. 구이도의 백일몽과 플래시백과 악몽을 돋보이게 해주는 건 `객관적` 장면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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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평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그는 항상 동업자들, 제작자와 시나리오 작가와 배우들에게 포위되어 있다 그들은 그에게 영화에 대한 opinion(의견)과 생각을 쉴 새 없이 요구하고 질문을 해 대지만 그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그는 신경쇠약을 치료하기 위해 온천장에 온 유명한 영화감독 `구이도`로 출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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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과 2분의 1 Otto E Mezzo>(1963) / 감독: 페데리코 펠리니

이탈리아 영화를 이야기한다는 것은 한마디로 네오레알리슴의 과거, 현재, future(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어지는 장면에서 그것 또한 구이도의 악몽임이 드러난다. 이는 題目 그대로 펠리니의 `8편 반째 만들어지고 있는 영화`(크리스티앙 메츠)다. 영화평론9 , 영화평론기타레포트 ,
다. <달콤한 life(인생) >에 로마의 퇴폐적이고 나태한 부자들의 생활을 보도하는 기자로 나온 마르첼로 마스트로얀니가 역시 주인공이다. 그는, 마침내 현실인식에 도달했을 때, 다시 말해서 자신이 인류를 위한 메시지를 담은 거창한 영화를 만드는 건 불가능하며 그 대신 자신의 혼란, 불확실성, 타협에 대한 복잡한 이야기를 해야 한다고 깨닫고서야 예술에 대한 생각을 정리(整理) 할 수 있다 <8과 1/2>은 흔히 모더니스트의 전통에 놓인 `의식의 흐름`의, 혹은 내적 독백의 영화로 분류되는데 여기서 펠리니는 주·객관적 시각을 교차시켜가며 관점의 복잡한 alteration(변화) 를 아주 기술적으로 구사한다. 구이도는 우주로 도피하려는 제3차대전 생존자들에 관한 영화를 만들려고 한다. 현실세…(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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