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에서의 현지화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5 14:21
본문
Download : 글로벌경영에서의 현지화전략.hwp
그러한 이유로 현지화 strategy을 세워 경영하여야한다. 현지시장에 adaptation(적응) 하지 못한 제품은 소비자의 선호나 만족도를 감소시키며 결국 쇠퇴하여 없어지기 마련이다. 그러한 이유로 현지화 strategy을 세워 경영하여야한다. 각 국의 기업들은 다른 국가의 현지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그 나라의 소비자 수요에 맞게 strategy을 세워 제품을 ...
< 목 차 >
Ⅰ.서론
Ⅱ.본론
1.글로벌 경영
2.글로벌경영에서의 현지화strategy
1) 현지화의 concept(개념)
2) 현지화의 necessity
3) 현지화 strategy
4) 현지화 경영事例
5) 해외투자 마찰과 경영의 실패 事例
6) 대응방안(方案)
Ⅲ. conclusion(결론)
Ⅰ.서 론
현재 국제경영에서의 글로벌화는 피할 수 없다. 각 국의 기업들은 다른 국가의 현지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그 나라의 소비자 수요에 맞게 strategy을 세워 제품을 개발하면서 현지에 adaptation(적응) 해나가야 한다. 그러나 각국의 서로 다른 culture적 環境(환경)에 adaptation(적응) 해야한다.
Ⅱ.본 론
1. 글로벌경영
1) 글로벌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장점(長點)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따
이러한 비용의 절감은 연구개발, 구매, 생산, 재고비용의 하락 등 여러 형태로 나타날 수 있따 먼저 전세계적으로 표준화된 제품을 개발하면 연구, 개발 면에서 큰 규모의 경제를 이룰 수 있따 더욱이 최근에 연구개발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연구개발단…(투비컨티뉴드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글로벌경영에서의 현지화전략 , 글로벌경영에서의 현지화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경영에서 현지화전략
글로벌경영에서의 현지화전략(strategy)
순서






Download : 글로벌경영에서의 현지화전략.hwp( 55 )
글로벌경영에서,현지화전략,경영경제,레포트
다. 본문에서는 먼저 글로벌 경영에 대해 어떻한 방법이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分析해 보았고, 그런 글로벌 경영하에서 현지화 strategy의 정확한 concept(개념)은 무엇이며 왜 현지화 strategy이 필요한지.. 그리고 어떻게 현지화 strategy을 세워야 하는지에 대한 theory(이론) 및 事例를 들어 정리(arrangement)하고 分析하였다. 기업이 해외진출시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 표준화와 함께 이를 수반한 글로벌strategy을 요구한다. 그러나 각국의 서로 다른 culture적 環境(환경)에 adaptation(적응) 해야한다.
글로벌strategy과 현지화strategy은 상반된 면이 있따 이 논문에서는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strategy에 상대하여 다루어 보았다.
글로벌경영에서의 현지화전략(strategy)
` 목 차 `
Ⅰ.서론
Ⅱ.본론
1.글로벌 경영
2.글로벌경영에서의 현지화strategy
1) 현지화의 concept(개념)
2) 현지화의 necessity
3) 현지화 strategy
4) 현지화 경영事例
5) 해외투자 마찰과 경영의 실패 事例
6) 대응방안(方案)
Ⅲ. conclusion(결론)
Ⅰ.서 론
현재 국제경영에서의 글로벌화는 피할 수 없다. 기업이 해외진출시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 표준화와 함께 이를 수반한 글로벌strategy을 요구한다. 현지시장에 adaptation(적응) 하지 못한 제품은 소비자의 선호나 만족도를 감소시키며 결국 쇠퇴하여 없어지기 마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