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 미국시장진출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19:10
본문
Download : 현대&기아 미국시장진출전략.hwp
,경영경제,레포트
현대&기아 에 대한 글입니다. 현대측에서는 꾸준한 성장을 이루어 내고 있는 반면 다임러크라이슬러는 크라이슬러그룹의 만성 부진과 미쓰비시의 몰락 등으로 약화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이 제휴관계의 당위성이 작아졌지만 다임러와의 제휴관계는 분명 현대에게 득이 될 것임에는 틀림없었…(To be continued )
다. 두 회사는 2001년 6월 1억 8천만 달러를 투자해 다임러크라이슬러의 차세대 디젤엔진 5만기를 2004년부터 생산하고 2005년부터는 10만대의 트럭을 생산할 계획으로 합작회사 설립에 합의했었다.
설명
현대기아의미국진출
1. 프로젝트 개관
2. 왜 미국시장 인가?
3. 브랜드 戰略을 고급세단으로 선정한 이유
4. 시장分析(분석)
5. SWOT分析(분석)
6. STP
7. 요점
3) 선두 제품의 부재
현대&기아와 유사한 상황을 겪었던 일본의 브랜드들은 시장을 파고들 때 캠리와 어코드라는 아주 대중적인 제품을 통해 시장확대를 이루어 냈다.현대기아의미국진출 , 현대&기아 미국시장진출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현대&기아 미국시장진출전략.hwp( 11 )
현대&기아 미국시장진출전술
현대&기아 에 대한 글입니다.
4) 다임러 크라이슬러와의 제휴 종결
현대와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관계는 오랫동안 협의해왔던 트럭 합작회사가 무산되면서 처음 됐다. 하지만 그동안 여러 가지 문제들로 인해 아직까지 처음 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고객들이 일단 현대&기아를 잘모르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것이다. 처음에는 이런 시장상황하에서 개별브랜드ㆍ연계성 배제戰略을 쓸 필요가 있는 것인지 하는 고민이 들 정도였다. 과연 현재의 현대&기아에게 이만큼 대중적으로 인정받는 제품라인이 있는가? 대답은 ‘NO`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