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 교류의 역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22:52
본문
Download : 동서양 교류의 역사.hwp
따라서 오아시스 루트는 세계사에 중요한 공헌을 하게 되고, 여러 오아시스 국가의 대상활동을 중심으로 하여 중국(中國) ·인도 ·이란의 3대 문화권이 아시아의 내륙부인 이 루트를 통하여 서로 접촉하게 되었다.
동서양 교류의 역사에 대해서 피력했습니다. 그리고 이라크와 이란을 연결하는 페르시아만 항로는 선사시대에서부터 그 자취를 볼 수 있고, 3세기에는 페르시아 사산왕조의 동방무역로의 하나로서 크게 발달하였다. 이 루트는 오늘날 아시아와 유럽 간의 항로와 같다. 선박무역은 조선술과 항해술이 미처 발달되지 못하여 날씨나 바람에 좌우되었기 때문에 다만 단거리 무역만이 행해졌다.동서양교류의역사 , 동서양 교류의 역사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동서양 교류의 역사.hwp( 94 )
동서양교류의역사





1. 서론
2. 본론
ⅰ) 최초의 동·서양 교류 비너스상
ⅱ) 선사시대의 교류
ⅲ) 흉노에 의한 문명교류
ⅳ) 로마와 한의 교류
ⅴ) 동·서양 교통로
3. 結論(결론)
그 당시의 중국(中國)은 비단을 산출하여 서방에 다소 알려지기는 했지만, BC 2세기 말 한나라가 서역(투르키스탄)과의 관계를 강화했을 때, 파미르고원은 더 이상 동 ·서 아시아를 격리시키는 장벽이 될 수 없었다.
한편 BC 1세기 말 이집트에 진출한 로마제국은 페르시아의 동방무역에 대항하여 홍해 항로를 발달시키고, 이 방면…(省略)
동서양 교류의 역사
설명
다.
셋째, 해양 루트이다. 동남아시아 연안의 여러 항구를 해상으로부터 연결하여 동쪽은 중국(中國), 서쪽은 인도의 해안에 미치고, 나아가 홍해와 페르시아만 항로를 접속하는 루트이다.동서양 교류의 역사에 마주향하여 피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