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청소년)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13:41
본문
Download : 청소년교육.hwp
인간의 정신발달을 단조로운 변화의 계열로 보지 않고, 단계적인 변화의 과정으로 ... , 청소년교육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청소년교육.hwp( 58 )
,인문사회,레포트
靑少年(청소년) 기 사회화의 두 번째 특징으로 불연속성을 들 수 있다아 인간의 정신발달을 단조로운 변화의 계열로 보지 않고, 단계적인 변화의 과정으로 ...
순서
다. 오히려 법률에…(省略)






靑少年(청소년) 교육
레포트/인문사회
청소년기 사회화의 두 번째 특징으로 불연속성을 들 수 있다.
(1) 책임 있는 지위 역할-무책임한 지위 역할
문명사회에서는 노동과 놀이가 완전히 대립적인 것으로 인식되어온 노동은 오직 성인에게만 과해지는 것으로 되어 있따 따라서 어린이가 노동을 통해서 의미 있는 사회적 활동에 참가하거나 공헌하는 경우란 전혀 없다.
설명
靑少年기 사회화의 두 번째 특징으로 불연속성을 들 수 있따 인간의 정신발달을 단조로운 change(변화)의 계열로 보지 않고, 단계적인 change(변화)의 과정으로 생각하는 입장을 흔히 `단계설`(stage theory)이라고 부르고 있따 청년기도 발달과定義(정이) 한 단계로서, 전후의 발달단계와 구별되는 명확한 어떤 특색을 갗고 있따 현대의 문명사회에서 취해지는 사회화와 관련시켜 보자면, 아동기와 靑少年기를 비교해 볼 때 여기에는 연속성(discontinuity)의 사실이 있음을 엿볼 수가 있따 문명사회의 사회화에서 볼 수 있는 불연속성 가운데서 특히 중요시 되는 것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가를 베네딕트의 관점을 중심으로 생각해 보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