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의약품(OTC) 약국 외 판매,소비자의 권리 보장,경제적 측면,일반의약품(OTC),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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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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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약국 외 판매란 약국 이외의 곳에서
ex) 슈퍼마켓, 편의점, 휴게소 등
OTC의 판매가 가능한 것을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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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의약품(OTC) 약국 외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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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정책의 이해
2. 형성과定義(정의) 쟁점
(1) 소비자의 권리 보장
(2) 누가 지지하는가
(3) 접근성 향상 여부
(4) 경제적 측면
(5) 현실화 가능성
(6) 정책 시행에 대한 우려
3. 정책 시행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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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책의 이해
일반의약품(OTC)
: 의사의 처방 없이도 약사가 환자와 상담 한 후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의약품
안전상비의약품이라고도 함.
ex) 감기약, 위장약, 소화제, 살균제, 해열제 등
약국 외 판매
: OTC 는 약사가 환자와 상담 후 직접 판매한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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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의약품(OTC) 약국 외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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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정책의 이해
2. 형성과定義(정의) 쟁점
(1) 소비자의 권리 보장
(2) 누가 지지하는가
(3) 접근성 향상 여부
(4) 경제적 측면
(5) 현실화 가능성
(6) 정책 시행에 대한 우려
3. 정책 시행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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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책의 이해
일반의약품(OTC)
: 의사의 처방 없이도 약사가 환자와 상담 한 후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의약품
안전상비의약품이라고도 함.
ex) 감기약, 위장약, 소화제, 살균제, 해열제 등
약국 외 판매
: OTC 는 약사가 환자와 상담 후 직접 판매한다.
하지만 약국 외 판매란 약국 이외의 곳에서
ex) 슈퍼마켓, 편의점, 휴게소 등
OTC의 판매가 가능한 것을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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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형성과定義(정의) 쟁점
쟁점
찬성
반대
소비자의
권리 보장
편의성 보장
안정성 보장
접근성
향상 기대
이미 양호
경제성
의료비 지출 절감
보건비 지출 증가
대기업계역 이익 증대
여론의 입장
높은 현실화 가능성
의료민영화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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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비자의 권리 보장
ㄱ
내용
vs
편의성
안전성
선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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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누가 지지하는가
찬성
반대
공정거래위원회
기획재政府(정부)
경실련
여론의 지지
보건복지부
대한약사회
v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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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론의 지지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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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접근성 향상 여부 (찬성)
약국의 지리적 제약
전국 약국 약 22,831개中
약 45%
서울, 경기지역에 집중
약국의 대부분이
9시~18시 운영
늦은 밤, 새벽시간
약국 이용 불편
약국의 시간적 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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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접근성 향상 여부 (반대)…(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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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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