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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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0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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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차이가 난다면 어느 곳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파악해야 한다. 고객의 욕구나 기술의 change(변화) 또는 관련법규의 change(변화)는 그에 따른 교육훈련을 필요로 한다. , 교육훈련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훈련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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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교육훈련
Ⅰ. 서 (중요성)
현대에는 조직간 정보독점의 장벽이 무너지고, 모방이 쉬워짐에 따라 더 이상 유형자산의 경쟁우위는 지속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인적자원의 훈련?개발을 효과(效果)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은 조직이 21世紀 경쟁력인 학습지식을 확보할 수 있는 수단으로 어느 때 보다 중요한 문제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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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훈련




교육훈련
교육훈련,사범교육,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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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교육훈련의 의의
1. 의의와 목적
교육훈련이란 조직의 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해 종업원의 능력향상 및 태도를 change(변화)시키는 체계적인 과정이다.
이때 조직차원에서는 훈련 외에 다른 방법은 있는지, 훈련을 실시할 능력이 있는지, 훈련에 대해 구성원이 수용할 수 있는 문화적인 측면 등을 고려해야 할 것이다.
Ⅲ. 교육훈련의 계획
1. 必要性 analysis
교육훈련의 必要性은 외부환경수준, 조직수준, 과업수준, 개인수준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1) 외부환경 수준
조직을 둘러싸고 있는 기술?시장 환경과 제도적 환경의 change(변화)요구에 따라 기업은 적절히 reaction(반응)해야 한다.
2) 조직수준
거시적 관점에서 조직의 기대성과와 실제성과의 차이가 있는가를 살펴보아야 한다. 따라서 교육훈련은 ①인재육성을 통한 기술축적 ②커뮤니케이션의 원활화를 통한 조직협력 ③자기발전의 욕구충족을 통한 동기유발을 주요목적으로 한다. 또한 재무적 손실, 시advantage(장점) 유율 감소, 고객만족도 격감이 나타나면 훈련 必要性이 감지되는 것이다.
3) 과업수준
현재 및 future 에 수행하게 될 직무의 요건에 비추어 현재의 직무수…(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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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교육훈련의 체계
교육훈련 활동은 먼저 교육훈련의 必要性을 analysis하여 목표(目標)를 설정하고, 이를 실천한 후, 평가하는 것으로 크게 3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이하에서는 교육훈련의 계획, 교육훈련 호로그램, 평가 순으로 살펴보고 유의점 및 효율적 운영방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