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능감을 키우는 선생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13:17
본문
Download : 유능감을 키우는 선생님.hwp
실제로 `예전엔 문제를 어떻게 생각해야 할지를 잘 …(drop)
순서
①선생님들의 평가 방식을 연구해 보자. 평가는 학생을 어려운 문제에 숙달되어 푸는 ...
유능감을 키우는 선생님
Download : 유능감을 키우는 선생님.hwp( 78 )
,인문사회,레포트
`우등생 만들기`보다는 `유능감을 길러주기` 입장에서 우선




`우등생 만들기`보다는 `유능감을 길러주기` 입장에서 우선①선생님들의 평가 방식을 연구해 보자. 평가는 학생을 어려운 문제에 숙달되어 푸는 ... , 유능감을 키우는 선생님인문사회레포트 ,
다. 성취도 또한 매우 흥미로운데 다만 目標(목표)를 다른 사람과 비교해 빠른지 느린지만을 평가하면 안되겠다. `노래할 때 악보를 잘 조게 되었다`와 같은 정보가 풍부한 평가라면 ...좋다. -->노력하면 자기의 힘이 커지고 동시에 그것이 동료를 위해서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경험하게 됐다. 오히려 더욱 좋은 效果(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⑤가설 experiment(실험) 수업-가설을 세워놓고 토론을 하는 과정에서 교사가 사회자가 되고 학생은 마음껏 발표와 토론이 가능하여 opinion(의견)의 장이 활성화 된다 자기의 발언이 친구의 생각을 분명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거나 자신이 제기한 반론을 듣고 예쌍 답을 바꾸는 친구가 생겼다거나 해서 토론과 종시에 자신의 발달을 실감하고 자기 실력에 자신을 갖는 경우도 많을 것이다.
②그리고 자신의 유능함을 발견시켜 지금까지 몰랐던 것들을 이해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겠다. 과목별로 자신있는 학생이 가르치기도 더 편하다.
③유능감을 키우기 위해서 장애인과 같은 학급에서 가르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그냥 함께 두기만 할 것이 아니라 양자간의 우호적인 상호 협력과 작용이 기대되어야 할 것이다. 친구끼리 서로 가르치기 또한 학교에서도 가능한 일이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우등생 만들기`보다는 `유능감을 길러주기` 입장에서 우선
①선생님들의 평가 방식을 연구해 보자. 평가는 학생을 어려운 문제에 숙달되어 푸는 즐거움을 앗아가기 때문일것이다 123순위를 가리기 전에 학생 하나 하나에 주관적인 학습능률 향상 법을 기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교사의 그러한 작용으로 인해 양자간의 우호적인 관계까 성립되었다는 미국의 보고가 있따
④적당한 집단간의 경쟁은 의욕을 유발하여 유능감을 키울 수 있따 동료끼리 집단을 형성하여 같이 외우기 경쟁을 한다던지 철자법, 노래등을 같이 협력해서 할 수도 있따 실제로 드샴은 철자를 집단끼리 외우게 하여 철자에 자신이 있는 사람은 물론이고 자신이 없는 사람까지도 협력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