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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수사학에 상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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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3 1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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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생각을 바탕으로 하여, 수사학은 16세기 이후부터 효능미학의 원천으로 등장할 수 있었다. 이제 이것이 어떻게 습득 될 수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새로이 학교 수사학에 물어보자. 학교 수사학은 전수받을 사람에게 다음 세가지를 규정하고있다

순서




수사학,수사재주



수사학에 상대하여

재주는 자연스러운 언어발화를 합리적이고도 엄격하게 훈련시키는 수사기법이다. 기법, 매체, 말하는 사람/글쓰는 사람 등 나머지 것들은 모두 효능의 의도성에 종속되어 있다 수사적 의사소통 모형에서는 정보를 받는 사람이 우선이다. 이 용어는 확신시키기나 설복하기로 번역된다된다. 그래서 수사학은 말하는 사람은 물론이고 글을 쓰는 사람과 작가, 나아가 effect를 염두에 두고서 기호를 이용하는 사람 모두를 위한 理論인 것 이다. 왜냐하면 이 이론은 이론자체를 위하여 있는 것이 아니라 의사소통의 실제와 손발을 맞추고 있기 때문이다. 이 수사재주의 결과가 일종의 작품, 즉 학문적인 절차에 따라 구성된 담화이다. 이 책은 그와 같은 규준을 제시할 것이다. 곧, 재주의 규칙에 따라 텍스트를 만드는 것이다. 이 사실이 수사학을 효능와 연관된 학문으로 만들고 있따. 수사범주에 따라 생각하는 사람은 청사/독자의 입장을 먼저 생각한다.
전에 아래에서는 이행위가 가르쳐질 수 있다 수사적 텍스트 분석을 고려해 볼 때도 같은 말이 필요에 따라 바뀌어 적용된다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수사학이란, 고대의 견해에 따르면, 수사학은 훌륭한(곧 effect적인,아름다운) 말에 관한 재주이거나 학문이다. 훌륭한이란 표현의 해석이 항상 그러하듯이 텍스트를 만드는 理論도 늘 문제가 된다. 곧, 재주의 규칙에 따라 텍스트를 만드는 것이다. 전통적인 학교 수사학에 따르면 수사재주의 효능목표(目標)는 라틴어로 설득하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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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사학이란, 고대의 견해에 따르면, 수사학은 훌륭한(곧 효과적인,아름다운) 말에 관한 재주이거나 학문이다. 이 수사재주의 결과가 일종의 작품, 즉 학문적인 절차에 따라 구성된 담화이다. 그래서 수사학은 말하는 사람은 물론이고 글을 쓰는 사람과 작가, 나아가 효과를 염두에 두고서 기호를 이용하는 사람 모두를 위한 이론인 것 이다. 따라서 이 이론은 언어에만 관여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 매체에도 관여하는데, 어느 경우에나 목적은 똑같다. 처음 것은 마음이 바뀌는 데에 있어서 합리적 동기를, 두번째 것은 감정적 동기를 나타낸다. 왜냐하면 이 理論은 理論자체를 위하여 있는 것이 아니라 의사소통의 실제와 손발을 맞추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수사학은 특수 effect의 관점에서 언어를 관찰하여 텍스트를 만드는 기법이나 방법을 그려내고 있다. 이 규준은 고전적규준과는 달리 열려있고, 기술적이고, 절충적이며, 고쳐질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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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수사학의 목적으로는, 수사학은 원래 설득시키고 확산시키는 재주로 여겨졌다.

설명
그리고 수사학의 습득 방법으로는, 옛 라틴어 격언에 웅변가는 만들어지며, 시인은 태어난다라는 말이있는데 하지만 이 명제가 아무런 제약도 받지 않고 통용되는 것은 아니다. 두 효능목표(目標)는 다른 이름도 갖고있따.
다. 왜냐하면 웅변가에 대하여도 학교 수사학은 천부적 자질을 전제하고있기 때문이다 한편, 하나의 시는 만들어진다는 표현에서 보듯이 수사 시학에서는 시인을 만드는 사람으로, 그의 행위는 일종의 만듦으로 여기기도 한다. 따라서 이 理論은 언어에만 관여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 매체에도 관여하는데, 어느 경우에나 목적은 똑같다. 텍스트 작성이 일차적으로 하나의 만듦이라는
1.재주
합리적인 것에 대하여는 알리기, 감정적인 것에 대하여는 웃기기와 울리기가 그것이다. 수사학은 특수 효과의 관점에서 언어를 관찰하여 텍스트를 만드는 기법이나 방법을 그려내고 있다. 수사기법은 규칙, 정의, 구별의 규준속에 요약되어 있으며, 텍스트 작성자뿐만 아니라 텍스트 분석가도 습득해야 하는 것이다. 훌륭한이란 표현의 해석이 항상 그러하듯이 텍스트를 만드는 이론도 늘 문제가 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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