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평가 도구로서의 觀察법과 유형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13 17:09
본문
Download : 유아평가 도구로서의 관찰법과 유형0.hwp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김희진 $박은혜 $이지현(2000). 유아교육기관에서의 watch. 서울: 창지사
-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유아행동watch법 (황해익 외 2명, 2009, 서울: 창지사)
4. 평정척도법
-아동연구방법, 김진규, 윤길근, 동문사, 2003
1) 장점 2) 단점
3) 내용과 characteristic(특성)
4) 시간표집법의 지침
3) 도식 평정 척도
레포트 > 교육계열
3) 행동목록법(Check list)의 장점과 단점
(1) 定義(정의) (2) 특징
3. 유아watch 기록지의 활용법
1장. 유아 평가 도구로서의 watch법
2. 올바른 watch 태도
1) 행동목록법(Check list)의 定義(정의)
위 자료(data)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2) watch하기 전 필요한 세 가지 (균형 필요)
(1) 장점 (2) 단점
1. 표본식 기록
(3) 장점 (4) 단점
project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watch중심 수업모형은 초등학교 저학년과 중학년 일부 단원에서 주로 사용하는 모형으로 주위의 환경과 물체를 오관을 통해 간단히 표현하는 watch 능력 습득에 필요한 학습 유형이다. watch은 아동이 주위 환경을 보고 이해하는 가장 초보적이고 직접적인 활동이다.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2) 숫자 평정 척도





2. 일화 기록
다. 5. 시간표집법
유아평가 도구로서의 觀察법과 유형0
2) 빈도사건표집법
3) 시간표집법의 장단점
1) 시간표집법의 두 가지 제한점
1. watch법의 장점
2장. 유아watch방법의 유형
5) 일화기록카드를 쉽게 작성하려면‧
1) 기술 평정 척도
6) 일화기록을 하기 위한 watch자의 유의 사항
-교육연구 및 통계방법 , 김정환, 원미사, 2003
3) 시간표집법과 사건표집법의 비교
2) 행동목록법(Check list)작성을 위한 지침
유아평가 도구로서의 관찰법과 유형0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교실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상황이나 유아의 발달 상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 watch은 일상생활 속에서 진행되는 자연스러운 행동을 연구하는데 가장 적합한 방법이다.
4) 일화기록 작성요령
유아평가도구, 사건표집법, 표본식기록,, 평정척도법,관찰법, 시간표집법
3. 행동목록법
6. 사건표집법
참고 資料
5) 장. 단점
순서
유아의 학습상태의 watch은 교사의 중요한 임무중의 하나이다.
(5) watch 양식의 작성 요령
1장. 유아 평가 도구로서의 watch법
유아평가 도구로서의 觀察법과 유형0
- 영유아 watch 및 평가 (양승희 ․ 권세경 ․ 황혜경, 2002, 서울: 상조사)
설명
제 자료(data)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Download : 유아평가 도구로서의 관찰법과 유형0.hwp( 11 )
(1) 장점 (2) 단점
-강숙현(2000). 교수- 학습 과정 되돌아보기. 서울: 창지사.
4) watch자의 유의사항
1) ABC서술식 사건 표집법
유아의 행동을 바람직하게 형성시키려면 부모는 자녀의 문제를 일관성 있게 watch하여 그 문제점을 파악한 후 행동주의 원리를 체계적으로 적용해 나가면서 문제 행동을 지도해야 한다. 학습상태 잘 watch하여 그들이 수업을 잘하면 학습에 능률이 올라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지만 그와 반대로 하면 나쁜 결과를 초래하여 장차 수업에 막대한 지장을 초해하게 될 것이다. 유아는 아직 자기의 생각이나 느낌을 제대로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질문지나 검사 등의 방법으로는 필요한 정보를 얻어내기 어렵기 때문이다 교사는 밖으로 표현된 유아의 행동을 직접적이며 객관적으로 watch하고 기록함으로써 유아와 그 유아가 처한 상황과의 관련성을 분석하게 되며, 그 분석의 결과로 유아의 행동, 성격, 심리적 characteristic(특성) 등의 내면생활을 추리해 내고 그것으로 유아를 이해하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