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유아교육과정 공통] 몬테소리 program과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 program의 비교 > eaea6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eaea6

[放通大(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유아교육과정 공통] 몬테소리 program과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 program의 비교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유아교육과정 공통] 몬테소리 프로그램과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 프로그램의 비교.hwp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들어 어린이의 인지발달에 관심이 고조되면서 이러한 몬테소리 교육방법은 전 세계적으로 유아 교육 과定義(정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따

2) 理論적 배경
몬테소리는 영유아에 대한 면밀한 觀察을 토대로 하여 영유아는 자유로운 environment(환경) 에서 스스로 발달해 나갈 수 있는 잠재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교육철학을 세웠다. 이러한 철학은 루소, 페스탈로치, 프뢰벨의 철학과 맥을 같이 하지만 아동기 그 자체가 자주적인 실체로서 존재한다는 것과 아동이 스스로 자아를 형성해 낸다는 것을 강조했다는 점에서 고유성을 갖는다. 즉, 어린이의 신체 및 정신이 자연스럽게 발달할 수 있도록 북돋워 주는 자유로운 교육과, 어린이 개개인의 생활리듬에 맞는 개성 발전 교육을 강조한 것이다. 몬테소리 여사는 로마에 ‘어린이의 집’이라는 유치원을 창설하여 이곳에서 처음으로 몬테소리 교육을 실시하였고, 그 후 평생 유아교육에 헌신하였다.
이렇게 하여 몬테소리 교육은 자유로우면서도 전제되어 있는 ‘준비된 environment(환경) ’에 의해 혼란에 빠지지 않고 감각의 연마를 통해 지각을 발달시킨다. 다양한 data(자료)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방송통신/기타

Download :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유아교육과정 공통] 몬테소리 프로그램과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 프로그램의 비교.hwp( 57 )



[放通大(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유아교육과정 공통] 몬테소리 program과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 program의 비교

,기타,방송통신

순서

다. 몬테소리는 理論보다는 실제에 관심이 더 많았지만 理論적 입장도 …(To be continued )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몬테소리가 특히 강조한것은, 교사들의 권위주의적 교육을 지양하고, 어린이의 권리를 존중하는 교육이었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가정학과 3학년 유아교육과정 공통] 몬테소리 호로그램과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 호로그램의 비교

<목 차>

Ⅰ. 몬테소리 호로그램
1. 理論적 배경
2. 기본전제
1) 아동발달관
2) 영유아 발달기제
3. 교육目標(목표) 및 내용과 방법
1) 교육目標(목표)
2) 교육내용 및 방법
3) 몬테소리 교육 준비
4) environment(환경) 구성
4. 교사의 역할
1) 아동觀察자
2) environment(환경) 제공자
3) 안내자

Ⅱ. 레지오 에밀리아 호로그램
1. 理論적 배경
2. 기본전제
1) 아동관의 특성(特性)
2) 기본 원리
3) environment(환경) 의 중요성
4) 관계의 중요성
5) 기록의 중요성
3. 교육目標(목표) 및 내용과 방법
1) 교육目標(목표)
2) 교육내용 및 방법
3) 시민(Citizen) 자질 교육
4) environment(환경) 구성
4. 교사의 역할
1) 교육조정자의 역할
2) 미술전문가의 역할





Ⅰ. 몬테소리 호로그램

1. 理論적 배경
몬테소리 호로그램의 history(역사) 와 理論적 배경에 대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유아교육과정공통]몬테소리프로그램과레지오에밀리아교육프로그램의비교 ,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유아교육과정 공통] 몬테소리 프로그램과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 프로그램의 비교기타방송통신 ,


설명





[放通大(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유아교육과정 공통] 몬테소리 program과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 program의 비교에 대한 放通大(방통대) project입니다.
1) 몬테소리 호로그램의 history(역사)
이탈리아 교육가 마리아 몬테소리의 교육사상을 바탕으로 한 과학적 유아교육을 말한다. 다양한 자료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교사는 어린이를 지도하는 역할이 아니라, 단지 좋은 觀察자이자 어린이에게 자주성을 갖도록 하는 준비자이며 봉사자이다.

[방통대%20가정학과%203학년%20유아교육과정%20공통]%20몬테소리%20프로그램과%20레지오%20에밀리아%20교육%20프로그램의%20비교_hwp_01.gif [방통대%20가정학과%203학년%20유아교육과정%20공통]%20몬테소리%20프로그램과%20레지오%20에밀리아%20교육%20프로그램의%20비교_hwp_02.gif [방통대%20가정학과%203학년%20유아교육과정%20공통]%20몬테소리%20프로그램과%20레지오%20에밀리아%20교육%20프로그램의%20비교_hwp_03.gif [방통대%20가정학과%203학년%20유아교육과정%20공통]%20몬테소리%20프로그램과%20레지오%20에밀리아%20교육%20프로그램의%20비교_hwp_04.gif [방통대%20가정학과%203학년%20유아교육과정%20공통]%20몬테소리%20프로그램과%20레지오%20에밀리아%20교육%20프로그램의%20비교_hwp_05.gif [방통대%20가정학과%203학년%20유아교육과정%20공통]%20몬테소리%20프로그램과%20레지오%20에밀리아%20교육%20프로그램의%20비교_hwp_06.gif


[유아교육과정공통]몬테소리program과레지오에밀리아교육program의비교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유아교육과정 공통] 몬테소리 프로그램과 레지오 에밀리아 교육 프로그램의 비교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또한 감각 기관의 훈련이 모든 정신 발달의 기초가 된다고 보고 갖가지의 놀이기구(교구)를 고안하여 감각 훈련을 꾀하는 한편, 쓰기. 읽기. 산수의 기초를 가르치는 방법을 연구하여 사물. 수. 말의 확실한 이미지를 받아들이도록 지도하며, <감각의 연마>를 위한 특수한 교구를 자유로이 사용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