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을 순서대로 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3 19:00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hwp
2. 학습조직구성의 요소를 쓰고, 주변의 조직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이 가장 좋고, 없을 경우 가족, 동호회, 동창모임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부족하여 문제가 생기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
[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을 순서대로 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과정 하나들 들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7) 예산편성
2. 학습조직구성의 요소를 쓰고, 주변의 조직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이 가장 좋고, 없을 경우 가족, 동호회, 동창모임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부족하여 문제가 생기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分析(분석)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6) 인사배치
[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을 순서대로 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과정 하나들 들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2) 목적과 目標(목표)의 설정
(8) 마케팅과 홍보
(9) 평가
2) 주변의 조직하나를 선택하여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부족하여 문제가 생기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分析(분석) - 조직 공통의 목적
[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을 순서대로 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과정 하나들 들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2. 학습조직구성의 요소를 쓰고, 주변의 조직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이 가장 좋고, 없을 경우 가족, 동호회, 동창모임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부족하여 문제가 생기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
1) 학습조직구성의 요소
Ⅰ. 서론
Ⅱ. 본론
![[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8071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203%ED%95%99%EB%85%84%20%EA%B3%B5%ED%86%B5%5D%201.-8071_01_.jpg)
![[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8071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203%ED%95%99%EB%85%84%20%EA%B3%B5%ED%86%B5%5D%201.-8071_02_.jpg)
![[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8071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203%ED%95%99%EB%85%84%20%EA%B3%B5%ED%86%B5%5D%201.-8071_03_.jpg)
![[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8071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203%ED%95%99%EB%85%84%20%EA%B3%B5%ED%86%B5%5D%201.-8071_04_.jpg)
![[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8071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ED%8F%89%EC%83%9D%EA%B5%90%EC%9C%A1%EA%B2%BD%EC%98%81%EB%A1%A0%203%ED%95%99%EB%85%84%20%EA%B3%B5%ED%86%B5%5D%201.-8071_05_.jpg)
(3) 기획
1.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을 순서대로 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과정 하나들 들고 그 이유를 제시
(1) 기관의 철학 및 임무의 개발과 공유
Ⅰ. 서론
Ⅲ. 결론
코트니,교육경영,교육경영과정,학습조직,학습조직구성 요소,학습조직구성
설명
平生敎育(평생교육)조직은 평생학습의 가치를 실현하는 주체로서 전문적 역량과 혁신적인 경영전술을 필요로 한다.
(5) 지도
순서
1)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
Download : [평생교육경영론 3학년 공통] 1..hwp( 69 )
(4) 조직화 및 구조화
2)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과정 하나들 들고 그 이유 제시 - 조직화 및 구조화
참고문헌
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코트니의 교육경영의 과정을 순서대로 쓰고, 그 가운데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과정 하나들 들고 그 이유를 제시, 2. 학습조직구성의 요소를 쓰고, 주변의 조직하나를 선택하여(직장의 팀이 가장 좋고, 없을 경우 가족, 동호회, 동창모임등도 가능) 이 요소 가운데 무엇이 부족하여 문제가 생기는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分析(분석)해 보겠다. 최근에 지식사회의 맥락 속에서 平生敎育(평생교육) 조직의 지적자본, 지식경영, 조직성과에 대한 실천적 관심이 증대되고 있으며, 세 가지를 융합하여 탐구하는 平生敎育(평생교육)경영학적 접근이 주목받고 있다아 효율적인 조직경영의 核心(핵심)요인으로 지식(knowledge)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조직경영차원에서 지식의 효율성이 부각됨에 따라 무형자산을 활용한 경영전술이 확산되고 있다아 이러한 지식은 조직에 축적된 지식 및 노하우의 ‘자본’과 조직차원의 지식공유 및 가치창출과定義(정의) ‘절차’의 의미를 포괄하며, 조직의 지적자본과 지식경영으로 활용되고 있었다. 이처럼 지적자본을 활용한 조직경영은 경영改善(개선) 및 전술화 과정에 지식경영을 접목하는 통합적 접근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平生敎育(평생교육)조직의 가치실현 및 경쟁력 강화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