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co.kr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theory 정리 > eaea6 | ea.co.kr report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theory 정리 > eaea6

본문 바로가기

eaea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theory 정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5 23:38

본문




Download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hwp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theory 정리

참고자료: 소비자 행동理論 이상기 외 2인 김영사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理論 정리(arrangement)
제2장 구매의사결정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9626_01_.gif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9626_02_.gif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9626_03_.gif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9626_04_.gif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9626_05_.gif
소비자는 “이 제품은 이런 속성을 갖는다”, “이 제품은 이러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나에게 이러한 가치를 제공해 준다” 등의 제품에 관한 지식 보유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

소비자가 보유하는 지식의 구조를 ‘속성 - 결과 – 가치’의 틀을 활용하여 파악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theory 정리
특정 상황에 있어 자극에 의해 유발되는 지각된 개인적인 중요성 또는 관심의 정도
제1장 관여도와 저관여 구매의사결정
1.1 관여도에 대한 개념(槪念)
1.2 관여와 수단 - 목적사슬
影響요인들: 제품자체의 중요성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자아이미지나 사회적 지위와 관련 ex.자동차구매-금액, 위험, 기간, 지위; 여대생의 액세서리; 선물용 주류)
레포트 > 기타
제품의 구체적 속성들은 수단  소비자가 얻고자 하는 결과나 혜택, 가치와 연결

Download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hwp( 41 )



소비자행동: 관여도가 높은 경우 혜택을 극대화하고 위험을 극소화  관여도가 높은 경우 신중하게 결정, 포괄적이고 복잡한 의사결정
관여도는 상대적인 개념(槪念): 개인, 제품, 상황에 따라 달라짐.ex. 액세서리에 대한 남자친구의 반응, 선물로 액세서리를 구매하는 경우


제1장 관여도와 저관여 구매의사결정

순서




11쪽

설명

목차

定義(정이): 왜 어떤 제품에 상대하여는 신경을 쓰고, 다른 제품에 상대하여는 그렇지 않나?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
1. 관여도의 개관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