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theory 정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5 23:38
본문
Download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hwp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theory 정리
참고자료: 소비자 행동理論 이상기 외 2인 김영사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理論 정리(arrangement)
제2장 구매의사결정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9626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6/%5B%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B%A1%A0%5D%20%EC%86%8C%EB%B9%84%EC%9E%90%20%ED%96%89%EB%8F%99%EB%A1%A0%20%EC%A3%BC%EC%9A%94%20%EC%9D%B4%EB%A1%A0%20%EC%A0%95%EB%A6%AC-9626_01_.gif)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9626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6/%5B%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B%A1%A0%5D%20%EC%86%8C%EB%B9%84%EC%9E%90%20%ED%96%89%EB%8F%99%EB%A1%A0%20%EC%A3%BC%EC%9A%94%20%EC%9D%B4%EB%A1%A0%20%EC%A0%95%EB%A6%AC-9626_02_.gif)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9626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6/%5B%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B%A1%A0%5D%20%EC%86%8C%EB%B9%84%EC%9E%90%20%ED%96%89%EB%8F%99%EB%A1%A0%20%EC%A3%BC%EC%9A%94%20%EC%9D%B4%EB%A1%A0%20%EC%A0%95%EB%A6%AC-9626_03_.gif)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9626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6/%5B%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B%A1%A0%5D%20%EC%86%8C%EB%B9%84%EC%9E%90%20%ED%96%89%EB%8F%99%EB%A1%A0%20%EC%A3%BC%EC%9A%94%20%EC%9D%B4%EB%A1%A0%20%EC%A0%95%EB%A6%AC-9626_04_.gif)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9626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6/%5B%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B%A1%A0%5D%20%EC%86%8C%EB%B9%84%EC%9E%90%20%ED%96%89%EB%8F%99%EB%A1%A0%20%EC%A3%BC%EC%9A%94%20%EC%9D%B4%EB%A1%A0%20%EC%A0%95%EB%A6%AC-9626_05_.gif)
소비자는 “이 제품은 이런 속성을 갖는다”, “이 제품은 이러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나에게 이러한 가치를 제공해 준다” 등의 제품에 관한 지식 보유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
소비자가 보유하는 지식의 구조를 ‘속성 - 결과 – 가치’의 틀을 활용하여 파악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theory 정리
특정 상황에 있어 자극에 의해 유발되는 지각된 개인적인 중요성 또는 관심의 정도
제1장 관여도와 저관여 구매의사결정
1.1 관여도에 대한 개념(槪念)
1.2 관여와 수단 - 목적사슬
影響요인들: 제품자체의 중요성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자아이미지나 사회적 지위와 관련 ex.자동차구매-금액, 위험, 기간, 지위; 여대생의 액세서리; 선물용 주류)
레포트 > 기타
제품의 구체적 속성들은 수단 소비자가 얻고자 하는 결과나 혜택, 가치와 연결
Download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hwp( 41 )
소비자행동: 관여도가 높은 경우 혜택을 극대화하고 위험을 극소화 관여도가 높은 경우 신중하게 결정, 포괄적이고 복잡한 의사결정
관여도는 상대적인 개념(槪念): 개인, 제품, 상황에 따라 달라짐.ex. 액세서리에 대한 남자친구의 반응, 선물로 액세서리를 구매하는 경우
제1장 관여도와 저관여 구매의사결정
순서
11쪽
설명
목차
定義(정이): 왜 어떤 제품에 상대하여는 신경을 쓰고, 다른 제품에 상대하여는 그렇지 않나?
소비자 행동론 주요 이론 정리
1. 관여도의 개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