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Product Placement)에서 BPL(Brand Placement)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4 16:41
본문
Download : PPL(Product Placement)에서 BPL(Brand Placement)으로.hwp
오직 끝없는 소비로 유지되는 고도의 소비 자본주의 사회에서 대중文化(문화) 산업은, 대중에게 끊임없는 소비의 욕망을 갖게 만들고 실제로 상품을 구매하도록 하는데 힘을 기울인다.,경영경제,레포트
PPL(Product Placement)에서 BPL(Brand Placement)에 대해 쓴data(자료)입니다. 광고비교-한국광고와미국광고 , PPL(Product Placement)에서 BPL(Brand Placement)으로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설명
다.
주인공이 직접 입고, 먹고, 만지도록 함으로써 관객들이 자신도 모르게 소비욕구가 자연스럽게 생성되고 영화가 현실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PPL인 셈이다.
지금 영화 속의 튀는 광고 `PPL` 광고기법이 유행하고 있다아 이는 대중文化(문화)와 영화의 관계 속에서 어떠한 역할을 하며, 어떤 결과 를 가지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자.
수없이 넘쳐나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 식상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은 이젠 웬만한 광고에는 눈길조차 주지 않는다.
TV 드라마 등의 매체의 발전과 함께 영화는 주목받기 처음 했고 그리고 대중文化(문화)에 큰 effect(영향) 력을 끼치는 대중 매체로 거듭 성장해왔다. PPL 현상도 이런 맥락에서 바라보면 될 것이다.
영화 속의 인상적인 씬과 함께 기억되는 브랜드는 소비자들의 머릿속에 선명하고 오래도록 남을 수 있기 때문이며 그 잠재기억은 소비로 이어지게 된다된다.
특히, 직접적인 제품광고보다 PPL은 등장하는 브랜드에 대해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를 가져다주어 제품 혹은 브랜드 선호도와 구매에 커다란 effect(영향) 을 미치기도 하였다. 예로,…(省略)
레포트/경영경제
광고비교-한국광고와미국광고
Download : PPL(Product Placement)에서 BPL(Brand Placement)으로.hwp( 73 )
PPL(Product Placement)에서 BPL(Brand Placement)으로
%EC%97%90%EC%84%9C%20BPL(Brand%20Placement)%EC%9C%BC%EB%A1%9C_hwp_01.gif)
%EC%97%90%EC%84%9C%20BPL(Brand%20Placement)%EC%9C%BC%EB%A1%9C_hwp_02.gif)
%EC%97%90%EC%84%9C%20BPL(Brand%20Placement)%EC%9C%BC%EB%A1%9C_hwp_03.gif)
%EC%97%90%EC%84%9C%20BPL(Brand%20Placement)%EC%9C%BC%EB%A1%9C_hwp_04.gif)
PPL(Product Placement)에서 BPL(Brand Placement)에 대해 쓴자료입니다.
다시 말해, 영화는 새로운 대중文化(문화)를 생산하고 대중文化(문화) 역시 또 다른 영화를 재생산해내는 뗄 수 없는 관계가 된 것이다.
본래 PPL(Product Placement)은 기존의 TV광고에 식상한 소비자들을 위해, 1945년 할리우드에서 개발한 기법으로, 영화나 TV 드라마 등 영상매체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마케팅기법이다.
우리는 고도 소비 자본주의의 文化(문화) 시대에 살고 있다아
the twenty-first century 이 시대를 살면서 우리는 대중매체를 통해서 다양하고 새로운 대중文化(문화)를 만들어내고 접하게 된다된다. 이에 따라 기업들의 광고기법 역시 기존의 영역인 방송과 신문을 넘어 다양해졌고 그 해결책의 핵심이 영화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