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유통관리사 1과목 key point(핵심) 정리(整理)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8 23:16
본문
Download : 유통관리사2급 정리1과목 유통물류일반관리.hwp
제1장 유통의 이해
(소비자가 원하는 물건 생산)
- 정보통신기능 :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정보를 수집하고 전달하여 서로 원활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각종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만족 극대화
간접유통 : 제조자 → 도매상 → 소매상 → 최종소비자
-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가교 역할로 생산품의 이동과 관련된 모든 경제 활동 (재화의 유통)
- 경제적 역할 : 생산자와 소비자간 매개역할, 산업발전의 촉매역할, 고용창출, 물가조정
- 유통의 효율적 관리로 유통비용 절감
- 사회적 역할 : 소비文化(culture) 의 창달, 풍요로운 국민생활에 공헌
직접유통 : 제조자 →→→→→→→→→→→ 최종소비자
[유통] 유통관리사 1과목 key point(핵심) 정리(整理)
- 운송기능 :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장소적 불일치 완화
유통관리사 유통관리 유통자격증 유통핵심 핵심정리 유통 유통관리사
- 매출의 극대화, 가격의 안정화
* marketing : 유통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경영기법, 판매기법 등 marketing 을 통해 유통의 흐름이 활발해진다.

순서
⊙ 유통관리의 목적 => 균형 있는 경제발전
- 보관기능 :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시간적 불일치 해소
- insurance기능 : 위험부담기능
Download : 유통관리사2급 정리1과목 유통물류일반관리.hwp( 77 )
* 상업 = 유통 + marketing
다. * 유통산업 - 유통기능을 수행-지원하는 유통기구들의 집합
⊙ 유통
- 매매기능 : 소유권 이전 기능, 유통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
설명
⊙ 유통업의 사회/경제적 역할
⊙ 유통산업의 기능
유통관리사 1과목 유통물류일반 핵심정리입니다.
유통관리사 1과목 유통물류일반 key point(핵심) 정리(整理)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