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높임말 사용 지도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7 16:10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높임말 사용 지도방법.hwp
초등학교높임말에관한
Download : 초등학교 높임말 사용 지도방법.hwp( 17 )
초등학교 1학년 2학기 읽기 교재를 분석한 뒤 이것을 바탕으로 높임법 지도를 위한 지도 요소의 선정 및 지도 방법을 제시하였다.






설명
더 나아가기
1)주체높임, 합쇼체 : 아빠와 엄마도 재미있어하시면서 손뼉을 치셨습니다
2)임자씨, 해요체 : 제 소원은 불우 이옷 돕기예요-대이름씨를 낮우어 말하여 ‘나’를 ‘저’로 낮추어 쓰는 말이 처음 등장
셋째 마당. 이야기가 재미있어요
1.본 대로 느낀대로
1)해요체 : 온갖 보물이 나왔어요.
2)해라체 : 얘야, 여기 앉아라.
3)합쇼체 : 할아버지에게 보여 드렸습니다
4)토씨, 합쇼체 : 할아버지께서 현지에게 빈자리를 가리키며 앉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내가 주인공
1)합쇼체 : 머슴으로 일을 하겠습니다
2)해요체 :먹이를 준다고 하셨잖아요
3)해요…(skip)
,기타,레포트
레포트/기타
순서
다.초등학교높임말에관한 , 초등학교 높임말 사용 지도방법기타레포트 ,
초등학교 높임말 사용 지도방법
초등학교 1학년 2학기 읽기 교재를 분석한 뒤 이것을 바탕으로 높임법 지도를 위한 지도 요소의 선정 및 지도 방법을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