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및 외국의 학교폭력 왕따 문제에 관한 대처 pla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20:59
본문
Download : 국내 및 외국의 학교폭력 왕따 문제에 관한 대처 방안.hwp
국내 및 외국의 학교폭력 왕따 문제에 관한 대처 방안에 대한 글이며,학교폭력에 대한 일반론,학교폭력의 정의 등에 관한 글입니다. 교사는 학교폭력에 적극적으로 개입해야 하며, 분명한 태도 표명을 해야 한다.
▶부모의 흥분을 진정시킨 뒤 상담을 처음 해야 한다.
Download : 국내 및 외국의 학교폭력 왕따 문제에 관한 대처 방안.hwp( 87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국내및외국의학교폭력왕따문제에관한대처plan
설명
국내 및 외국의 학교폭력 왕따 문제에 관한 대처 plan






○ 학교 폭력
I. 서 론
II. 본 론
1. 학교폭력에 대한 일반론2. 학교폭력의 정의(定義)
3. 학교폭력의 유형 4.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理論)적 검토1) 사회·文化(culture) 적 접근2) 정신·심리적 접근3) 철학적 접근4) 다인적 접근5. 학교폭력의 발생 원인(原因)1) 가정·학교·사회에서 폭력에 대한 직접 경험2) 매체를 통한 폭력의 간접 경험3) 학생들의 文化(culture) 시설과 여가 program 부족4) 교우관계의 불만5) 개인과 집단의 대립에서 오는 소외감6. 학교폭력의 특징 (9가지)7. 학교폭력의 reality(실태) 1) 우리나라 학교폭력의 reality(실태) 2) 학교폭력의 발생 추이3) 피해학생 치료・재활 지원4)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의 전환8. 학교폭력의 예방 대책1) 학생들의 여가program 개발 및 시설확충2) 학생 상담 체제 강화3) youth 전문상담기관과 단체와의 연대 확산4) 피해 학생의 신고체제 확립과 지속적인 관리5)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 지원6) 학생 연대지도7) 폭력근절 교육 강화 9. 학교폭력 youth을 위한 youth 복지정책10. 학교폭력 youth을 위한 복지실천
11. 외국의 학교폭력에 대한 대처 방안(方案)
12. 지歷史회를 중심으로 한 program:
1) Mentoring
2) 성인과 함께하는 활동 program
3) 가정을 중심으로 한 program 4) 학교를 중심으로 한 program
13. 구체적인 학교폭력예방 program 事例(사례)(School Anti Bullying Project)
1) Italy 2) Luxembourg 3) Norway
14. 독일의 학교폭력 事例(사례)
15. 학교폭력 관련 위험요인과 확인 단서 16. 학교폭력 진단 척도 17. 학교폭력 발생시 처리요령
18. 학교폭력 발생 시 事例(사례)별 대처요령 19.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활동지침
III. 결 론
○ 왕 따
I. 서 론
II. 본 론1. 왕따의 정의(定義) 및 관념2. 왕따의 주요원인(原因) 및 피해자, 가해자의 특성(特性)1) 학습부진2) 주의력 결핍3) 교육문제4) 따돌림 피해학생들의 특성(特性)5) 따돌림 가해학생들의 특성(特性)
6) 따돌림의 실제 양상3. 왕따의 reality(실태) 및 문제점(問題點)1)「왕따」여학생들간에 더 기승2) 22% 『친구를 따돌려 본 적 있다』4. 왕따 대책 방안(方案) 및 해결방법1) 왕따에 대한 대책방안(方案)① 교육적 측면에서의 왕따의 해결방법② 環境의 change(변화)에 의한 해결방법③ 가해자에 대한 문제2) 스스로 왕따를 극복하는 방법3) 왕따 피해 자녀를 지도하는 방법4) 왕따 가해자녀를 지도하는 방법5) 학교에서 교사가 지도하는 방법
III. 결 론
(7) 부모가 개입되었을 때 적극적이고 분명한 자세를 취하라.
▶부모 개입을 차단해서는 안 된다 학교폭력이 발생되었을 때, 당사자 학생들의 부모가 개입되는 것을 차단하거나 회피해서는 안 된다 이 경우 교사들에 대한 무조건적인 불신과 상대방 학생에 대한 감정적인 대립이 나타날 우려가 있기 때문일것이다
▶부모 앞에서 당당하고 분명한 태도를 보여야 한다.국내및외국의학교폭력왕따문제에관한대처방안 , 국내 및 외국의 학교폭력 왕따 문제에 관한 대처 방안인문사회레포트 ,
다. 부모가 개입되었을 때 교사는 ‘조용하게 넘어갔으면 좋겠다’는 미온적인 태도나 ‘나는 잘 모른다’는 회피적인 태도 그리고 ‘난 가해자 편도 피해자 편도 아니다’는 중도적 태도, ‘시끄러우니까 나가서 싸우라’는 식의 무시형 태도 등은 교사가 학생들의 폭력에 이어 학부모 폭력을 은연중에 조장하게 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무엇보다 부모의 흥분과 감정적인 행동을 진정시켜야 하고, 양쪽 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부모들과의 대화 및 상담을 처음 해야…(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국내 및 외국의 학교폭력 왕따 문제에 관한 대처 plan에 대한 글이며,학교폭력에 대한 일반론,학교폭력의 定義(정이) 등에 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