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개발이론(理論)과 자아槪念증진을 위한 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3 15:08
본문
Download : 두뇌개발이론과 자아개념증진을 위한 활동.hwp
두뇌는 언제나 복잡하고 포괄적인 상황에 反應(반응)한다.
이와 같은 두뇌 기반 교수 학습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최근에 많이 논의되고 있는 구성주의에 잘 반영되어 있다 구성주의에서는 학습이 본질적으로 능동적이라고 가정한다. 따라서 구성주의 학습은 주관적 개인적인 과정으로서, 각 개인은 부단하고 적극적으로 새로운 경험에 비추어 기존의 패턴을 수정해 간다.
실제로 두뇌 기반 교수 학습은 불확실성에 능동적으로 접하거나 모호한 상황에서 인내하기, 은유나 시범을 통해 관계를 도출함으로써 패턴화 하기, 문제 해결, 질문 제기 등과 관련된다된다. 둘째, 학생들이 의미 추출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한다. 결국, 구성주의 관점에서 본 학습은 수동적일 수도 없고 객관적일 수도 없다. 구성주의 입장에서 볼 때, 학습자는 자신의 모든 선행 지식과 현재의 정신 패턴 속에서 새로운 내용을 경험하게 된다된다. 이처럼 구성주의 학습에서 각 개인은 각각의 새로운 사실이나 경험을 관련짓거나 더 넓은 세계와 합리적이고 의미 있는 관련을 맺으며 주관적으로 이해하면서 세계에…(To be continued )
레포트/생활전문
순서
두뇌개발이론(理論)과 자아槪念증진을 위한 활동






두뇌개발이론과자아개념증진을위한222 , 두뇌개발이론과 자아개념증진을 위한 활동생활전문레포트 ,
두뇌개발이론(理論)과자아槪念증진을위한222
Download : 두뇌개발이론과 자아개념증진을 위한 활동.hwp( 66 )
설명
다. 따라서 두뇌 기반 교수 학습 과정에서는 아주 많은 정보를 통합하는 학생들의 능력을 인정ㆍ격려하고, 학생들이 선택을 하고 복잡한 프로젝트를 할 기회가 많으며, 전체 학생들이 인지, 창의력, 정서, 생리 상태와 관련된 도전적인 학습 과정에 몰두하게 된다된다.,생활전문,레포트
1. 두뇌 기반 교수 학습의 개념(槪念)
두뇌는 언제나 정보 처리를 한다. 따라서 학습자의 두뇌에 부응하여 가르치려는 교사들은 첫째, 학습자들에게 생생하고 풍요롭고 적절한 경험을 제공해 주어야 한다. 어떤 면에서 우리가 음식을 소화시키는 것과 마찬가지로 경험을 소화시킨다. 따라서 각각의 새로운 경험이나 사실은 그 사람의 머릿속에 이미 존재하고 있는 이해의 망 속에 동화된다된다. 그밖에도 교수 학습 과정에서 학습자의 독특한 능력과 기여를 인정하고 학습이 다양한 상황에서 일어난다는 것을 인정하며, 학습내용을 더 포괄적인 전체와 관련짓고 학습자가 전체 속에서 부분을 분석해 내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