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학교교육에서 평생교육으로 관점이 전환되고 있는 배경 및 의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22:26본문
Download : 평생교육경영학A형과제물.hwp
[평생교육] 학교교육에서 평생교육으로 관점이 전환되고 있는 배경 및 의의
Ⅰ. 序 , , Ⅱ.平生敎育의 槪念 , 1. 평생교육의 정의 , , 2. 평생교육의 필요성 , , 3. 평생교육의 목표 , , Ⅲ. 學校敎育에서 平生敎育으로의 轉換 , , 1. 평생교육이 필요하게 된 배경 , , 2. 평생교육론의 등장 , , 3. 사회적 요청에서 대두된 평생교육 , ⑴ 가속적인 사회변화에 따라 필요하다. 이러한 현상은 경제적으로는 IMF위기, 노동생산성의 저하, 사…(To be continued )
다. , , Ⅳ. 學校敎育에서 平生敎育으로 轉換되는 方向性의 意義 , , Ⅴ.結論 , , ◐ 參考文獻 ◑ , , FileSize : 48K , [평생교육] 학교교육에서 평생교육으로 관점이 전환되고 있는 배경 및 의의기타레포트 , 평생교육의정의 평생교육이필요하게된배경 평생교육
순서
평생교육의정의,평생교육이필요하게된배경,평생교육,기타,레포트
설명






Ⅰ. 序 , , Ⅱ.平生敎育의 槪念 , 1. 평생교육의 정의(定義) , , 2. 평생교육의 피료썽 , , 3. 평생교육의 goal(목표) , , Ⅲ. 學校敎育에서 平生敎育으로의 轉換 , , 1. 평생교육이 필요하게 된 배경 , , 2. 평생교육론의 등장 , , 3. 사회적 요청에서 대두된 평생교육 , ⑴ 가속적인 사회change(변화)에 따라 필요하다. , , Ⅳ. 學校敎育에서 平生敎育으로 轉換되는 方向性의 意義 , , Ⅴ.結論 , , ◐ 參考文獻 ◑ , , 자료를내려받다 : 48K
Download : 평생교육경영학A형과제물.hwp( 76 )
레포트/기타
Ⅰ. 序
Ⅱ.平生敎育의 槪念
1. 平生敎育(평생교육)의 定義(정이)
2. 平生敎育(평생교육)의 necessity
3. 平生敎育(평생교육)의 目標(목표)
Ⅲ. 學校敎育에서 平生敎育으로의 轉換
1. 平生敎育(평생교육)이 필요하게 된 배경
2. 平生敎育(평생교육)론의 등장
3. 사회적 요청에서 대두된 平生敎育(평생교육)
⑴ 가속적인 사회변화에 따라 필요하다. , ⑵ 민주사회의 최대이념인 복지사회실현을 위한 것이다.
Ⅳ. 學校敎育에서 平生敎育으로 轉換되는 方向性의 意義
Ⅴ.結論
◐ 參考文獻 ◑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사회는 '누구나 어디서나, 언제나'(ANYONE, ANYWHERE, ANYTIME) 학습할 수 있는 기회와 장이 제공된 사회이다. 1995.5.31교육개혁에서 '열린교육사회․평생학습사회'를 이념으로 제시하고 있으나, 우리 나라의 경우 평생학습사회의 인프라도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그러나 교육 소비자 주체시대이자 정보화․세계화 시대에는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기회와 장을 제공받지 못하면 자기향상, 생활향상, 직업능력의 향상, 국가경쟁력의 약화로 이어진다.
⑵ 민주사회의 최대이념인 복지사회실현을 위한 것이다. 지금까지 교육구조를 보면, '누구나'인 학습주체는 주로 靑少年(청소년) 에게, '어디에서나'인 학습장소는 주로 학교가, '언제나'인 학습시기는 주로 유년기․靑少年(청소년) 기에 집중되어 왔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을 학교교육과 학교가 우선 담당하지 않을 수 없는 실정이다. , ⑵ 민주사회의 최대이념인 복지사회실현을 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