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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1 2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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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들어가며
2. 카카오톡의 현재goal(목표) 고객과 goal(목표) 고객공략 전술
3. 재포지셔닝

1. 들어가며

카카오톡의 성공은 단순한 행운이 아니라 오랜 기간 지속된 프로세스의 결과라는 점에서 토요타자동차의 칸반 시스템을 연상시킨다. 바로 4-2의 법칙이다. 이 대표는 “끊임없는 실패를 했죠”라고 말한다. 보통 2명의 프로그래머, 1명의 디자이너, 1명의 기획자로 팀이 이루어진다. 미국시장을 겨냥한 부루닷컴을 만들기 위해 이 대표와 전 직원들은 꼬박 1년을 투자했다. 이 기간 동안 좋은 결과를 내놓지 못하면 그 프로젝트는 과감히 접는다. 이건 결국 많은 사람이 써야 가치가 있는 서비스모델이니까요.” 4-2의 법칙에 따라 4명이 문자메시지 개발 프로젝트에 투입되어 2달 만에 카카오…(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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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당시 이 대표는 ‘왓츠앱’이라는 미국산 무료 문자메시지 앱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주목하고 있었다. 가장 큰 교훈은 ‘부루닷컴’이라는 소셜네트워킹 웹사이트를 만들 때였다. 즉, 카카오에서는 새 프로젝트에 착수할 때 마다 팀원을 4명 넘게 배정하지 않는다. “어느 날 보니 왓츠앱이 유료로 전환하더라구요. 이건 우리에게 기회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부루닷컴 실패는 교훈을 남겼다. 이 팀이 딱 2달 동안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팀은 해산되고 멤버들은 다른 프로젝트로 배정받게 된다 아쉬움은 남겠지만, 대신 직원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지고 새 일에 투입된다 카카오톡 역시 이러한 4-2 프로젝트의 결과로 2xxx년 초에 탄생했다. 즉, 카카오에서는 새 프로젝트에 착수할 때 마다 팀원을 4명 넘게 배정하지 않는다. 부루닷컴 실패는 교훈을 남겼다. 미국시장을 겨냥한 부루닷컴을 만들기 위해 이 대표와 전 직원들은 꼬박 1년을 투자했다. 바로 4-2의 법칙이다. 보통 2명의 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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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들어가며




2. 카카오톡의 현재goal(목표) 고객과 goal(목표) 고객공략 전술




3. 재포지셔닝











1. 들어가며

카카오톡의 성공은 단순한 행운이 아니라 오랜 기간 지속된 프로세스의 결과라는 점에서 토요타자동차의 칸반 시스템을 연상시킨다. 그러나 미국시장의 reaction 은 미미했다. 그러나 미국시장의 reaction 은 미미했다. 가장 큰 교훈은 ‘부루닷컴’이라는 소셜네트워킹 웹사이트를 만들 때였다. 이 대표는 “끊임없는 실패를 했죠”라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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