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국어(하)》국어 지식 영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2 13:07
본문
Download : 고등학교《국어(하)》국어 지식 영역.hwp
이와 마찬가지로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언어 생활에서 지켜야 할 많은 것이 있다. 우리가 정해 놓은 사회적 약속이 지켜지지 않는다면 개인간의 의사소통은 물론, 사회 전체의 언어 생활에도 혼란이 생길 것이다.
%E3%80%8B%EA%B5%AD%EC%96%B4%20%EC%A7%80%EC%8B%9D%20%EC%98%81%EC%97%AD_hwp_01.gif)
%E3%80%8B%EA%B5%AD%EC%96%B4%20%EC%A7%80%EC%8B%9D%20%EC%98%81%EC%97%AD_hwp_02.gif)
%E3%80%8B%EA%B5%AD%EC%96%B4%20%EC%A7%80%EC%8B%9D%20%EC%98%81%EC%97%AD_hwp_03.gif)
%E3%80%8B%EA%B5%AD%EC%96%B4%20%EC%A7%80%EC%8B%9D%20%EC%98%81%EC%97%AD_hwp_04.gif)
%E3%80%8B%EA%B5%AD%EC%96%B4%20%EC%A7%80%EC%8B%9D%20%EC%98%81%EC%97%AD_hwp_05.gif)
%E3%80%8B%EA%B5%AD%EC%96%B4%20%EC%A7%80%EC%8B%9D%20%EC%98%81%EC%97%AD_hwp_06.gif)
Ⅰ. 교재 및 단원명..........................................................3
Ⅱ. 단원의 개관................................................................3
Ⅲ. 단원의 학습 목표(goal).......................................................3
Ⅳ. 단원의 구조................................................................3
Ⅴ. 단원의 지도계획............................................................4
Ⅵ. 단원 선정 이유 및 지도상 유의점
1. 단원 선정 이유.............................................................4
2. 지도상 유의점...............................................................5
Ⅶ.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학습지도안...........................................................................6
형성평가............................................................................13
학습지...............................................................................14
Ⅷ. 비판 및 대안................................................15
Ⅸ. 현직 교사와의 인터뷰................................................18
Ⅰ. 교재 및 단원명
1학년 국어 (하)
대단원 : 3. 함께 하는 언어 생활
소단원 : (1) history 앞에서
Ⅱ. 단원의 개관
우리는 교통의 흐름을 원활히 하기 위해 교통 신호등을 만들고 여러 가지 규범을 정하여, 이를 지키고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언어 생활에서 지켜야 할 많은 것이 있다 우리가 정해 놓은 사회적 약속이 지켜지지 않는다면 개인간의 의사소통은 물론, 사회 전체의 언어 생활에도 혼란이 생길 것이다.역사앞에서[1] , 고등학교《국어(하)》국어 지식 영역인문사회레포트 ,
우리는 교통의 흐름을 원활히 하기 위해 교통 신호등을 만들고 여러 가지 규범을 정하여, 이를 지키고 있따 이와 마찬가지로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언어 생활에서 지켜야 할 많은 것이 있따 우리가 정해 놓은 사회적 약속이 지켜지지 않는다면 개인간의 의사소통은 물론, 사회 전체의 언어 생활에도 혼란이 생길 것이다.
Ⅲ. 단원의 학습 목표(goal)
1. 국어 문법 규칙을 이해하며, 그러한 규칙을 바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우리는 교통의 흐름을 원활히 하기 위해 교통 신호등을 만들고 여러 가지 규범을 정하여, 이를 지키고 있다.
2. 국어의 시간 표현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Ⅳ. 단원의 구조
대단원 표지 -> 이 단원에서는 -> 이 활동을 통해 -> 준비 학습 -> 소단원(1) - 알아두기와 학습 활동 포함 -> 소단원 (2) - 알아두기와 학습 활동 포함 -> 단원의 마무리 -> 점검하기 -> 보충 학습 -> 심화 학습 -> 사진으로 보기
Ⅴ. 단원의 지도 계획
Ⅵ. 단원 선정 이유 및 지도상의 유의점
1. 단원 선정 이유
사람은 가족, 이웃, 학교, 회사, 국가 등으로 확장되는 공동체 사회 속에서 서로 어울리며 살아간다. …(skip)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고등학교《국어(하)》국어 지식 영역
역사앞에서[1]
설명
Download : 고등학교《국어(하)》국어 지식 영역.hwp( 23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