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10:34
본문
Download : 독일 교육.hwp
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교육학개론]독일교육 , 독일 교육사범교육레포트 ,
Ⅰ. 독일 교육 개관
ⅰ.교육 目標(목표)
ⅱ. 독일 교육의 特性
ⅲ. 독일 교육 제도
Ⅱ. 독일의 학제
ⅰ. 유아교육
ⅱ. 초등교육
ⅲ. 중등교육 ( Gymnasium, Hauptschule, Realschule)
Ⅲ. 독일 靑少年(청소년) 문제
ⅰ. 학교폭력 문제
ⅱ. 흡연,음주,마약
ⅲ. 靑少年(청소년) 문제에 대한 정책적 사회적인 보조기관
Ⅳ. 독일 교육의 전반적인 문제
ⅰ. 교사노령화 문제
ⅱ. 성적위주의 ‘걸러내기식 교육’
교직에 있는 교사들은 모두 학교의 특수성에 상응하는 전문대학교육을 받아야 교사가 될 수 있다아 모든 교사들은 대학 졸업자이지만, 학교의 유형에 따라 교육받는 기간에는 차이가 있다아 초등학교(Grundschule)나 주요학교(Hauptschule) 교사는 7학기(3.5년)를 수료하며, 실업학교(Realschule)나 김나지움(Gymnasium), 특수학교, 직업학교(Fachschule) 교사는 9학기(4.5년)를 수료한다. 한국에서처럼 교과서에 밑줄을 긋고 그 내용을 달달 외워 책이 뚫어져라 사용하지는 않는다.
Ⅰ-2. 독일 교육의 特性
독일은 교육의 본고장으로, 한국의 교육 제도와는 다른 特性이 많이 있다아
우선, 독일에는 뚜렷한 학교 교과서가 없다.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물론 학교에서 참고 목적으로 나누어 주는 학과 책들이 있기는 하지만 말 그대로 단지 참고서일 뿐이다. 어떤 특정 이론(理論)에 대해 이 이론(理論)은 무엇이라 …(To be continued )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독일 교육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Download : 독일 교육.hwp( 84 )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교사 지망생은 위에 상기한 대학을 졸업한 후 제 1 교사국가고시에 합격해야 하며, 그 후 2년간의 실습기간을 종료한 후 제 2 교사국가고시에 임한다.






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교육학개론]독일교육
다.
독일 교육의 중점은 위에서 Erziehung의 어원에서도 살펴보았듯이 ‘끌어내는’ 것이다. 선생 자신은 단지 방향을 제시하여 수업을 끌고 가고 필요에 따른 수정만 한다. 모든 수업 시간의 운영이 교사의 재량에 맡겨져 있고 학습 자료(資料)도 교과서 대신 수십 가지 다른 참고물이 이용된다
가령 역사(歷史) 시간에는 1800년대 말 베를린 알렉산더 광장에서 개혁주의자들에 의해 연설되었던 연설문이나 당시 국외에 상정되었던 안건들을 복사해와 학생들로 하여금 왜 이런 법률안건이 다루어지게 되었는지 추리를 하게 하여 당시의 사실이나 사회 움직임들을 자동적으로 그려 내게 만든다. 독일 공립학교 교사는 대개 공무원 자격을 소지하나 동독은 고정 평사Cause 경우가 대부분이다. 일방적으로 집어넣기보다는, 학생들이 소유하고 있는 재능에 약간의 조미료를 첨가하여 자기들의 재능을 쉽게 끌어내고, 어떤 모델을 스스로 형성할 수 있게 해준다.